HOME 경제 금융
[금융워치] 우리금융그룹,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外
(사진=우리금융그룹)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우리금융그룹,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한 해 동안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담은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우리금융그룹 2018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이해관계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이슈를 효과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미디어 분석, 전문가 및 이해관계자 설문 등 중대성 평가를 통해 ▲건전한 경제성과 창출 ▲사회책임금융 실현 ▲디지털 혁신과 정보보호 강화 ▲금융소비자 보호 ▲사회공헌 활동의 체계화 등 5대 핵심 이슈를 선정했으며, 이에 더해 투명한 정보공개를 위한 지속가능경영 테마 8개를 선정해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표준에 부합하도록 작성됐다.

손태승 회장은 CEO 메시지를 통해 “우리금융그룹의 뿌리인 대한천일은행이 120년 전 내걸었던 창립이념이 국가와 사회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겠다는 것이었다”라며 “우리금융그룹은 불확실성의 시대 속에서 지속을 넘어 영속할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사회를 이롭게 하고자 하는 창립이념을 계승하고 기본은 탄탄하되 빠르게 변화하고 혁신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우리금융그룹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전문은 그룹 홈페이지와 공시정보를 통해 파일형식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추석 열차 승차권 할인 이벤트 진행

우리카드는 올해 추석 연휴에 맞춰 열차 승차권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우리카드(법인·선불카드 제외)로 열차승차권 3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이 청구 할인된다. 코레일과 SRT 각각 소지카드 1장당 1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반드시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을 통해 해당 이벤트에 응모해야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코레일 이용 고객의 경우 이달 25일까지 해당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으며 SRT는 26일까지 응모 가능하다.

올해 추석 연휴 열차 승차권 예매는 코레일은 이달 20일과 21일 양일간 예매할 수 있으며 SRT는 22일과 23일에 승차권 예매가 가능하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우리은행, 우리카드를 아껴주시는 고객분들이 알뜰한 가격으로 편리하게 열차 이용을 하실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승차권 할인 혜택과 함께 기분 좋게 추석 연휴를 시작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벤트 응모 및 혜택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우리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에서 확인 할 수 있다.

하나카드, 국내 카드사 최초 ‘해외 모바일 터치 결제 서비스’ 출시

하나카드는 국내 카드사 최초로 Visa Token(가상번호) 기반의 모바일 터치 결제서비스(NFC)를 싱가포르, 런던, 호주 등 Visa 컨택리스 규격을 지원하는 전 세계 NFC 단말기에 적용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국내 최초이자 아시아 2번째로 VISA社와의 협업으로 하나카드의 자체 간편결제 앱인 ‘하나1Q페이’를 활용해 해외 현지에서 휴대폰 터치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NFC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해외에서 로밍 와이파이(도시락) 선불USIM을 이용하는 고객도 하나1Q페이 앱만 설치하면 누구나 해외에서 NFC 결제 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다. 하나 신용?체크카드를 소지하지 않은 손님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하나1Q페이 앱 설치 후 ‘카드바로발급’을 통해 즉시 발급받아 이용 가능하다.

또한 현지 일반 가맹점뿐만 아니라 대중교통, 자판기, 면세점 등 NFC결제 지원 단말기가 있는 곳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해외 대중교통 이용 시 탑승 시마다 티켓을 구매해야 할 필요가 없어졌다.

하나카드는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9월 15일까지 싱가포르에서 하나1Q페이로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여행상품권 500만원, 캐쉬백, 영화관람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곽유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