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가운데), 신한베트남은행 신동민 법인장(왼쪽 첫번째), 다낭 인민위원회 짠 반 미엔(Tran van mien, 왼쪽 다섯번째), 주베트남대사관 김범구 국세관(왼쪽 일곱번째)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테잎 커팅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신한베트남은행, 4개 지점 추가 개점...총 36개 지점망 보유

신한은행은 베트남 현지법인인 신한베트남은행이 지난 15일 베트남 다낭시에 ‘다낭 지점’, 하노이시에 ‘미딩 지점’, 하이퐁시에 ‘짱주에 지점’, 빈증성에 ‘빈증뉴시티 지점’ 등 총 4개 지점을 동시에 추가 개점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베트남은행은 올해만 6개 지점을 개점해 호치민시를 중심으로 베트남 남부에 20개, 하노이시를 중심으로 베트남 북부에 15개, 베트남 중부에 다낭지점 등 외국계 은행 최다인 총 36개 지점망을 보유하게 됐다.

15일 힐튼 다낭 호텔에서 열린 다낭지점 개점식에는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을 비롯해 주베트남 한국 대사관, 다낭시 인민위원회, 베트남 중앙은행의 주요인사와 고객들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다낭시 인민위원회에서 선정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순서도 마련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신한베트남은행 법인장을 베트남, 미얀마, 캄보디아를 포함하는 인도차이나 Regional Head로 임명했다”라며 “이를 통해 해당국 네트워크간 시너지를 확대하고 급변하는 글로벌 금융환경에 보다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신한베트남은행은 외국계 1위 은행을 넘어 현지은행과 대등하게 경쟁할 수 있는 채널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매년 채널을 추가로 확장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KB국민은행, ‘3.1 독립선언광장 준공식’ 참여

KB국민은행은 광복절인 지난 15일 독립선언문이 선포된 서울 종로구 태화관 터에서 진행된 3.1운동 100주년 기념 ‘3.1독립선언광장’ 준공식에 참여했다고 16일 밝혔다.

3.1독립선언광장은 서울시와 종로구청, KB국민은행, 태화복지재단 등 민관이 협력해 3.1절 100주년을 기념해 조성된 광장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3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제작한 기념영상 ‘대한이 살았다’의 공유캠페인을 통해 기부금을 조성, 3.1독립선언광장에 놓여질 해외 주춧돌 발굴 및 운송비용 1억원을 후원한 바 있다.

3.1독립선언광장에는 백두산·한라산 및 해외 주요 독립운동 7개 기념지의 주춧돌이 사용됐다. 이를 위해 카자흐스탄, 오키나와, 홋카이도, 베이징, 하얼빈, 사할린, 쿠바 등의 한인회와 협력해 주춧돌을 발굴하고 운반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100년 전 수많은 독립운동가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대한독립만세를 외쳤던 모든 국민의 헌신과 희생이 오늘날의 대한민국을 만든 주춧돌이 됐듯이 KB국민은행도 국민의 일원으로서 100년 후 보다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여는 주춧돌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 시각장애 아동 위한 촉각도서 만들기 봉사활동 진행

하나금융그룹 ‘하나사랑봉사단’은 지난 15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에서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촉각도서 만들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하나사랑봉사단은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및 자녀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구성한 봉사단이다. 연탄 나눔 봉사, 컴퓨터·인터넷 교육시설 설치 및 IT교육을 제공하는 ‘하나 해피 클래스’ 봉사, 사회적 약자를 위한 돌봄 봉사 등의 활동을 수행한다.

여름방학을 맞아 하나사랑봉사단 그룹 임직원 및 자녀 100명은 시각장애 아동들이 기존보다 손쉽게 점자를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상세한 설명을 담은 촉각도서 100권을 제작했다. 제작된 도서는 9월 중 관련 단체에 무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임직원과 자녀들이 함께 한 이번 활동을 통해 시각장애 아동들이 더 널리 꿈을 펼쳐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라며 “하나금융그룹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행복한 금융’ 실천을 위한 노력을 앞으로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한 전화신규 서비스 실시

우리은행은 영업점 방문없이 은행 상담원을 통해 예적금 상품 신규가 가능한 ‘인터넷뱅킹을 통한 전화신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인터넷뱅킹을 통한 전화신규 서비스는 우리은행 인터넷뱅킹의 금융상품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다. 전화신규 예약은 고객이 인터넷뱅킹을 통해 전화가입을 신청한 날을 포함해 3영업일 이내에 가능하며, 고객은 예약일에 우리은행 스마트마케팅센터 상담원과의 전화통화를 통해 원하는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기존에 가입한 예적금 상품이 만기가 된 경우에는 만기해지와 함께 새로운 상품으로 신규 가능하다.

현재 전화신규가 가능한 상품은 ‘우리SUPER 주거래예금’ 등 거치식예금 5종, ‘스무살우리적금’ 등 적립식예금 4종, ‘주택청약종합저축’ 등으로 서비스 가능한 상품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인터넷뱅킹을 통한 전화신규 서비스는 인터넷뱅킹에 가입된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우리은행 입출식 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인터넷뱅킹을 통한 전화신규 서비스 시행으로 상품에 대한 정확한 상담을 원하지만 은행 방문이 어려운 고객의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스마트뱅킹에도 본 서비스를 추가하고 신규 가능한 상품도 확대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