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애경산업)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애경 샤워메이트, ‘말랑말랑 즐거운 손 씻기’ 캠페인 진행

애경산업의 토털 바디케어 브랜드 ‘샤워메이트’에서 전국의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질병예방을 위해 ‘말랑말랑 즐거운 손 씻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말랑말랑 즐거운 손 씻기 캠페인은 애경산업 ‘샤워메이트’와 교육 플랫폼 ‘클래스팅’이 함께하는 개인위생 관리를 위한 캠페인이다.

샤워메이트는 클래스팅과 함께 청소년들에게 질병예방의 첫 단계인 손 씻기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전파하고자 즐거운 손 씻기 캠페인 이벤트를 준비했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클래스팅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말랑말랑 즐거운 손 씻기’ 게시물을 각 학급 커뮤니티에 공유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학급 가운데 약 50곳을 선정해 애경산업 샤워메이트 ‘버블 핸드워시’ 400박스를 전달할 예정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학교 등 사람이 많은 공공장소는 개인 위생이 가장 중요하고 손만 잘 씻어도 감염성 질병을 절반으로 예방할 수 있다”며 “청소년들이 깨끗한 손 씻기를 생활화 할 수 있도록 교직원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클래스팅은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90% 이상 이용하는 대한민국 대표 교육 플랫폼이다.

홈플러스,‘우리 모두 다같이 효율 UP’ 에너지 캠페인 전개

홈플러스가 대표 유통기업으로서 범국민적 에너지 절약 실천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홈플러스는 16일 서울 마포구 홈플러스 합정점 내 문화센터에서 한국에너지공단 및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함께 똑똑한 에너지 사용법을 알리는 ‘우리 모두 다 같이 효율 UP’ 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번 캠페인은 고효율 에너지 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임과 동시에 구입을 유도하고 올바른 에너지 사용법 안내를 통해 자율적으로 생활 속 에너지 절약에 동참하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선포식은 전화수 홈플러스 운영부문장(전무)과 김창섭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김연화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 효율 캠페인의 주요 메시지를 담은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캠페이너 결의문을 낭독하는 순으로 진행된다.

홈플러스는 고효율 에너지 제품 사용, LED 조명 교체, 스마트 플러그 설치 등 생활 속 작은 관심으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내용을 소개하고 각 가정 내 에너지 절약 실천을 독려해 지속 가능한 고효율 에너지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다음달 4일까지 전국 140개 점포의 가전매장 및 LED 코너에 올바른 에너지 사용법을 알리는 연출물을 설치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을 추진할 계획이다.

전화수 홈플러스 운영부문장은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장소가 아닌 친환경 문화와 의식을 담은 대표 유통기업으로서 에너지 절약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자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올바른 에너지 사용법을 소비자들과 공유함으로써 고효율 에너지 제품 사용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KT&G, 무료 문화 릴레이 특강 ‘이러고들 놀고 있다’ 개최

KT&G가 상상마당 개관 12주년을 맞아 다양한 문화예술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릴레이 특강 ‘이러고들 놀고 있다’를 9월 7일, 8일 이틀간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러고들 놀고 있다’ 특강은 올해 4회째를 맞이하며 그동안 화가, 시인, 아트디렉터 등의 문화예술 전문가들이 그들의 가치관을 대중들과 공유하는 자리를 가져왔다. 올해는 ‘OO의 하루’라는 주제로 문화예술계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다양한 전문가들의 소소한 일상과 창작 과정 및 예술을 즐기는 노하우를 담은 특강을 진행한다.

9월 7일은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AROUND’의 송원준 대표가 매거진 회사 대표로서의 삶을 소개하고 김현민 영화 저널리스트가 좋아하는 것을 보고 쓰고 말하는 삶에 대하여 이야기한다. 이어 9월 8일에는 ‘저 청소일 하는데요?’의 김예지 저자가 청소부와 일러스트레이터를 겸업하는 자신만의 방식을 소개하고 힙합 뮤지션 제리케이(Jerry.k, 김진일)와 음악 칼럼니스트 블럭(Bluc, 박준우)이 뮤지션과 평론가라는 각각의 입장을 대변하는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릴레이 특강은 올해로 ‘KT&G 상상마당’의 개관 12주년을 맞아 누구나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무료 특강으로 진행된다. KT&G 상상마당 홈페이지에서 각 특강 별로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KT&G 문화공헌부 지효석 부장은 “이번 특강은 대중들에게 예술적 감수성과 새로운 취미를 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특강으로 문화예술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