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G마켓, 아모레퍼시픽과 유기동물 후원 캠페인 진행

G마켓의 유기동물 후원 캠페인에 아모레퍼시픽이 동참한다.

G마켓은 오는 25일까지 아모레퍼시픽 캠페인 상품 구매 시 판매액의 2%를 유기 동물 보호 단체에 기부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기부행사에는 아이오페를 비롯한 한율, 마몽드, 프리메라, 리리코스, 큐브미까지 6개의 뷰티 브랜드와 미장센, 해피바스, 일리윤의 3개 생활용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G마켓은 반려동물용품 관련 상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유기견 후원에 기부하는 ‘반려견 쇼핑 금지(Don't Shop Dogs)’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아모레퍼시픽의 참여로 기부금 규모 확대되는 물론 캠페인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2008년부터 동물 실험을 금지한 바 있다.

행사를 기념해 참여 브랜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고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대표 할인 상품으로 ‘아이오페 히아루로닉 크림 100ml’과 ‘한율 순수 선크림 50ml’는 30%씩 할인해 각각 3만8500원과 1만7500원에 판매한다. ‘리리코스 페이셜 이레이저 클렌징워터 320ml 2개’는 50% 할인가 1만8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할인쿠폰도 풍성하게 지급한다. 먼저 ‘아모레퍼시픽 뷰티 15% 할인쿠폰’을 매일 발급해준다.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한율 브랜드는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000원,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브랜드는 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캠페인 참여 브랜드 중 이베이코리아의 익일/묶음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상품을 구매하면 ‘뷰티 20% 할인쿠폰’을 추가로 제공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7000원까지 할인된다.

G마켓 마케팅실 유두호 팀장은 “아모레퍼시픽은 10여 년 전부터 동물실험을 금지했을 만큼 관련 사안에 관심이 많은 기업”이라며 “아모레퍼시픽의 참여로 반려견 쇼핑금지 캠페인의 규모가 더 커진 만큼, 해당 캠페인 진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의 반려견 쇼핑금지 캠페인은 ‘쉽게 소비되고 버림받는 반려견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으로, 캠페인 영상 조회수가 1천만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KT&G, 잎담배 수확 봉사활동 실시

KT&G가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잎담배 농가들을 돕기 위해 전라북도 김제 지역에서 수확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22명의 KT&G 원료본부 및 김천공장 임직원들은 지난 13일 김제시 봉남면의 잎담배 농가를 방문해 5000㎡(1500평)의 농지에서 약 3000kg의 잎담배를 수확했다고 14일 밝혔다.

잎담배 농사는 한여름철인 7∼8월에 수확이 집중되며 기계화가 어렵고 대부분 수작업으로 이루어져 노동 강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국내 농가들은 농촌인구의 지속적 감소와 고령화로 노동력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KT&G는 이러한 농가들의 고충을 덜어주고자 지난 2007년부터 매년 봉사활동을 실시해 농민들과의 상생을 지속해오고 있다. 잎담배 수확 작업뿐만 아니라 봄철 이식 작업에도 일손 돕기에 나서며 연중 농민들과의 상생을 이뤄 나가고 있다.

또한 잎담배 농가 복리후생 증진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 5월에는 ‘2019 잎담배 농가 건강검진 지원 및 장학금 전달식’을 갖고 4억 원의 기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는 잎담배 경작인 1000명에 대한 건강검진과 농가 자녀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활용되고 있다. 2013년부터 매년 꾸준히 지원한 결과 현재까지 누적 금액은 20억5400만원에 달하며 5800여 명의 경작인들이 수혜를 받았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민웅기 KT&G 김천공장장은 “KT&G는 매년 국산 잎담배를 전량 구매하고 있으며 경작인 별 잎담배 판매대금의 30%를 현금으로 사전 지급하는 등 농가 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농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상생 경영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영홈쇼핑, 개국 4주년 맞아 새로운 변신 다짐

공영홈쇼핑이 14일 개국 4주년을 맞아 임직원 및 우수 협력사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가졌다.

행사는 올 초부터 방송 효율 증대를 위해 임차∙운영하고 있는 C스튜디오에서 진행해 기념식의 특별함을 더했다. 공영홈쇼핑은 7월 14일이 개국일이나 업계 비수기인 7월을 맞아 우리 중소벤처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의 판로개척과 홍보에 더욱 매진하겠다는 의미로 개국 기념식을 한 달 미뤘다.

이 날 행사는 개국 4주년 기념식과 동시에 회사와 함께 성장하고 있는 우수 협력사의 의견청취를 위한 간담회로 1∙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는 직원 간담회, 협력사 감사패 전달, 우수 직원 포상에 이어 최창희 대표이사의 회사 발전을 위한 경영선언 ‘New Start! TRANSFORM ‘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다.

최창희 대표이사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공영홈쇼핑이 지속 가능한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팀 → 콘텐츠 → 비즈니스’로 이어지는 단계별 변신’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공영홈쇼핑의 슬로건으로 ‘함께, 힘차게, 다시’ 를 소개했다.

2부는 공영홈쇼핑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10개 협력사 대표와 각 부서 팀장급 이상 직원의 의견 청취 시간을 끝으로 이 날 행사를 마쳤다.

최창희 대표이사는 “공영홈쇼핑의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담은 슬로건 ‘함께, 힘차게, 다시’는 모든 임직원의 다짐” 이라며 “임직원과 협력사가 ‘함께’, 홈쇼핑의 모범이 되도록 변화해 나아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