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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워치] 홈플러스, 매출 효자된 ‘삼양 국민라면’...마트와 제조사의 콜라보 外
(사진제공=홈플러스)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홈플러스, 매출 효자된 ‘삼양 국민라면’...마트와 제조사의 콜라보

홈플러스는 삼양식품과 함께 기획한 ‘삼양 국민라면’이 6월 13일 출시 이후 2개월 만에 판매량 130만 봉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삼양 국민라면’은 삼양식품의 50년 라면 제조 노하우와 홈플러스의 유통 네트워크를 활용해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고자 양사가 공동 기획한 상품이다.

한국인이 즐겨 찾는 얼큰한 매운맛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으며 가격은 2000원(5개입)으로 봉당 400원이라는 뛰어난 가성비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삼양식품 라면 특유의 쫄깃한 면발과 대중적인 매운맛을 조화시켜 품질을 높이면서도 심플한 포장 사용, 마케팅 및 유통 과정 간소화 등을 통해 원가를 절감하는데 집중했다.

반응은 뜨겁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삼양 국민라면’은 출시 직후 6월 전체 140여 종 봉지라면 중 매출 14위, 7월에는 13위를 기록했으며 8월 현재는 11위에 오르며 폭풍 성장 중이다.

특히 라면 시장은 전통적인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소비 패턴을 보이는 데다 여름 시즌에는 소비자들이 비빔면, 냉면 계열에 유독 쏠리는 점을 감안하면 더욱 괄목할 만한 성과다.

실제 8월 매출 순위에서도 비빔면, 냉면 계열 상품을 제외하면 ‘삼양 국민라면’은 9위를 기록해 여름 시즌 이후 단숨에 TOP 10 안에 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번 ‘삼양 국민라면’ 인기는 제조사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해 개발 부담을 줄이면서 새로운 고객 유입과 점유율 확대를 모색한다. 대형마트는 시중에 없는 단독 상품 제공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측면의 상생 사례로도 주목된다.

홈플러스 가공식품팀 이건우 바이어는 “온 국민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좋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취지로 ‘국민라면’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식품군에서 고객들을 위한 가성비 높은 ‘국민 시리즈’를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CJ프레시웨이, ‘미트 솔루션’ 다양한 이벤트 선봬

CJ프레시웨이의 육류 직거래 플랫폼 '미트 솔루션'이 다양한 이벤트와 기획전을 마련해 신규 고객 유치에 발 벗고 나섰다.

'미트 솔루션'은 오는 10월 말까지 모든 구매자에게 무료 배송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무료배송 행사는 배송비 부담 없이 ‘미트 솔루션’을 체험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후 3시까지 주문하면 단 1개의 상품을 구입해도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다.

또 '미트 솔루션'의 모바일 전용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만 하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구매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의 리워드 쿠폰도 지급된다.

‘미트 솔루션’에서 처음 구매하는 고객은 외식점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종이컵, 테이블 냅킨, 주방세제 등 소모품 가운데 1가지 상품을 단돈 100원 구입할 수 있는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매달 6일/16일/26일에는 축산물 도매 장터인 육(肉)시장을 열어 특가로 공급할 계획이다. 지난 6일에는 우육장터가 열렸으며 오는 16일과 26일에는 돈육, 계육 장터가 각각 진행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미트솔루션 관계자는 "주요 고객인 B2B 사업자들에게 적극 홍보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플랫폼 오픈 첫 행사이니만큼 많은 고객들이 미트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맥도날드, 세계 유명 30개 도시 여행 지원하는 ‘글로벌 빅맥 원정대’ 이벤트 진행

맥도날드는 빅맥을 사랑하는 고객이 전 세계 주요 30개 도시에서 빅맥의 특별한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글로벌 빅맥 원정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8월 14일부터 9월 12일까지 30일간 매일 진행되는 이번 원정대 이벤트는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해당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뉴욕, 런던, 밀라노, 파리, 방콕 등 세계 유명 30개 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 왕복항공권을 제공해 전례 없는 규모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매일 오전 8시 맥도날드 공식 앱을 통해 공개되는 그날의 도시와 퀴즈를 확인하고 자정까지 퀴즈에 대한 정답을 보내면 된다. 퀴즈는 맥도날드와 빅맥에 얽힌 일화, 정보, 스토리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고객은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다양한 경로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매일 퀴즈 정답자 중 1명의 당첨자에게 그날 선정된 도시의 2인 왕복항공권을, 100명의 당첨자에게는 빅맥 또는 빅맥 BLT 단품 쿠폰을 증정한다. 원정대로 당첨된 고객은 본인이 방문한 도시의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빅맥을 즐기는 인증샷 혹은 영상을 공유하는 미션을 진행해야 한다.

한편, 빅맥은 1968년에 맥도날드의 공식 메뉴로 등록된 후 매년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13억 개 넘게 팔리는 맥도날드의 대표 인기 버거다. 빅맥은 전 세계 어디서나 빅맥 고유의 맛과 품질을 일관되게 제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맛과 품질에 대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메뉴다. 빅맥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글로벌 차원에서 품질 관리에 지속적인 노력과 투자를 하고 있다. 각국의 맥도날드는 미국, 유럽, 홍콩 등에 위치한 글로벌 품질 센터에 무작위로 샘플링한 빅맥의 원재료들을 보내 원재료들의 사이즈, 무게, 품질 등 검사를 받으며 각 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빅맥이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지 지속적으로 점검한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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