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롯데GRS)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롯데리아, 40주년 레전드 버거 1위 '오징어버거' 선정

13일 롯데리아에 따르면 창립 40주년 기념 이벤트 '레전드 버거' 투표 결과 오징어버거가 최종 1위로 선정됐다.

이번 '레전드 버거'는 과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10종의 버거 가운데 전 국민 온라인 투표를 통해 오징어버거가 최종 선정됐으며 롯데리아 창립 40주년 기념 버거로 9월 중순에 재출시 될 예정이다.

지난 달 29일부터 8월 11일까지 총 투표 189만2593표, 총 투표인원 68만4388명이 참가할 만큼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 가운데 일부 소비자들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버거를 1위로 만들기 위해 투표를 조작하는 해프닝이 일어나는 과열현상까지 나타났다.

'레전드버거' 후보 10종에는 라이스버거, 오징어버거, 불갈비버거, 불새버거, 랏츠버거,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 크랩버거, 텐더그릴치킨버거, 리브샌드, 강정버거가 올랐다. 결승 4강전은 라이스버거, 오징어버거,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 텐더그릴치킨버거가 격돌했다. 이 가운데 오징어버거가 45.0%의 압도적인 선택을 받으며 최종 레전드 버거에 등극했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브랜드 창립 40주년을 맞아 그 동안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소비자들의 의견을 100% 반영한 추억 속의 ‘레전드 버거’ 재출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큰 사랑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크라운제과, 고영양 에너지바 2종 출시

크라운제과가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고영양 에너지바 2종 ‘고단백질 브라우니’와 ‘고식이섬유바’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 고영양 에너비자 2종은 바쁜 일상 탓에 놓치기 쉬운 영양 함량을 높이고 거친 식감도 탈피해 맛을 차별화했다.

‘고단백질 브라우니’는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 보충에 제격이다. 대표적인 단백질 식품인 계란 1개와 비슷한 15%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는 성인 하루 권장 섭취량의 13%에 해당한다. 우유에서 단백질 성분만 추출한 농축 유청 단백질로 체내 흡수가 빠르다. 통곡물이 들어 있지 않고 초콜릿으로 감싸서 부드럽고 달콤한 브라우니 맛을 구현했다.

‘고식이섬유바’는 식이섬유와 장내 유익균에 이로운 프리바이오틱스과 같은 장 건강을 돕는 성분으로 채웠다. 땅콩 귀리 등에 성분의 70%가 식이섬유인 치커리 뿌리 추출물을 더해 1일 권장량의 22% 수준의 식이섬유를 담았다. 고구마 2개와 맞먹는 양이다. 맛을 향상시키기 위해 사용한 프락토 올리고당도 장 건강에 유익하다.

식이섬유 함량은 17%로 시중 제품에 비해 60% 가량 많은 편이다. 그만큼 장시간 포만감이 지속되는 반면 139kcal로 열량은 적어 다이어트나 시장기를 달래기에 좋다.

크라운제과 관계자는“건강식품에 한발 더 다가가면서 맛도 살려 기존 영양바와는 다른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 신제품 ‘트레비 금귤’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톡 쏘는 탄산에 상큼한 금귤 향을 더한 신제품 ‘트레비 금귤’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트레비 금귤은 지난 2015년 4월에 출시된 ‘트레비 자몽’ 이후 약 4년 만에 트레비 브랜드로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이 제품은 금귤의 천연향을 담은 제품으로 껍질째 먹는 금귤 특유의 상큼한 맛과 향을 그대로 담아냈으며 500mL 페트병 단일 용량으로 출시됐다. 현재 편의점 CU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향후 판매 채널을 확대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출시에 앞서 트레비 신규 원료에 대한 선호도 조사 및 시음조사를 실시했다. 다양한 원료 가운데 천연 과일 향을 사용하는 트레비 콘셉트와 부합하면서도 조사 결과 선호도가 높은 금귤을 신규 향으로 선정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 탄산수 시장은 마트, 편의점 등 소매점 판매를 기준으로 2016년 856억원, 2017년 839억원, 2018년 868억원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약 400억원 규모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성장해 올해 처음으로 1000억원 돌파가 기대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트레비 금귤은 톡 쏘는 탄산의 청량감과 함께 금귤 특유의 상큼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트레비 붐업 조성에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트레비는 2007년에 첫 선보인 이후 ‘상쾌함의 높이가 다르다!’라는 콘셉트와 함께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현장 프로모션 및 TV 간접광고(PPL)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탄산수 열풍을 주도한 브랜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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