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홈플러스)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홈플러스, 원기회복에 탁월한 ‘해산물 기획전’ 실시

홈플러스는 원기 회복 및 영양 보충에 탁월해 여름철 영양식으로 적합한 ‘해산물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판매하는 상품은 문어, 새우, 전복 등으로 제철을 맞아 맛이 가장 좋을 뿐 아니라 타우린, 칼슘,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기력 보강에 좋은 해산물들로 구성됐다. 특히 말복을 앞둔 시점에 다양한 혜택과 함께 선보여 보양식 마련을 위해 나선 소비자가 알찬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계획이다.

먼저 오는 14일까지 ‘데친 문어(모리타니아산)’를 1마리 당 1만4900원(마이홈플러스 회원 대상 할인가 기준, 정상가 1만5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총 10톤의 물량을 협력 업체와 사전 계약을 통해 준비해 단가를 낮췄다. 한 번 데친 상태로 포장했기 때문에 가정에서 짧은 시간에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여기에 제철을 맞은 국내산 생물새우 역시 특별 혜택과 함께 판매한다. ‘제철 생물새우(400g 내외, 1만5900원)’을 구매하면 함께 곁들여 소금구이를 만들 수 있는 ‘천일염(200g)’을 증정한다. 이는 해양수산부와 함께 천일염 소비 촉진을 위해 함께 마련한 행사로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말복 대표 보양식으로 알려진 ‘국내산 전복’은 8일 단 하루 한 마리 당 1000원에 판매한다. 총 10만 마리 물량을 마련해 전국 140개 매장에서 고객 1인 당 10마리 한정 판매한다.

김명수 홈플러스 수산팀 바이어는 “중복 이후 폭염이 이어지자 성인 보양식 혹은 아이들 여름철 영양식을 찾는 고객들에게 더 신선한 식재료를 선보이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말복을 앞두고 있고 당분간 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되며 영양 보충에 탁월한 해산물에 대한 고객 반응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 ‘아보카도 데이’ 진행...아보카도 퓨레 무료 제공

맥도날드는 오는 11일 단 하루 동안 아보카도 퓨레를 무료로 제공하는 ‘아보카도 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11일 오전 4시부터 자정까지 매장  및 드라이브 스루에서 모든 버거 및 머핀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에게 구매한 제품 1개 당 아보카도 퓨레 30g을 무료로 제공한다.

소비자들은 아보카도 퓨레를 구매한 버거 및 머핀 뿐만 아니라 추가 구매한 다른 메뉴에 곁들여서 나만의 아보카도 메뉴를 만들어 즐길 수 있다. 상하이 치킨 스낵랩과 함께 곁들이거나 후렌치 후라이, 밀크 쉐이크 등 다른 메뉴와 함께 재미있는 조합을 시도해 보고 한층 고소하고 맛있는 아보카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해당 행사는 맥도날드가 아보카도 상하이 버거 및 아보카도 에그 머핀에 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 영양이 풍부한 아보카도의 장점을 적극 알리고자 마련됐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고객들에게 맥도날드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라며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아보카도 퓨레는 다른 식재료와 조화롭게 잘 어울려 선호도가 높은 재료로 고객들이 취향에 맞춰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드라이브 스루 존 주문 반경 6km로 대폭 확대

스타벅스의 사이렌 오더가 또 한 단계 진화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차량을 운전해 드라이브 스루 존을 이용하는 고객의 사이렌 오더 주문 가능 반경을 6Km로 대폭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사이렌 오더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드라이브 스루 존 이용객들이 출발 전 정차 상태에서 안전하게 주문을 할 수 있게 됐다. 스타벅스는 드라이브 스루 존 이용 고객에 한해 주문 가능 반경을 최대 6Km까지 확대하게 됐다.

그 동안 스타벅스에서는 매장 이용 고객과 드라이브 스루 존 이용 고객 구분 없이 고객의 위치에서 2Km 반경 내의 매장에만 사이렌 오더 주문이 가능했다.

또한 교통 체증 등으로 인해 매장 도착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 경우에도 걱정 없이 신선한 품질의 메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는 SK 텔레콤의 T맵 내비게이션의 기술을 이용해 고객의 도착 시간을 정확하게 예측하고 이에 맞춰 메뉴를 제조하기 때문이다.

현재 스타벅스는 드라이브 스루 존을 이용하는 고객이 운전 중(시속 18km이상)에 앱을 이용하는 경우 운전 중에는 앱 이용을 자제해달라는 안내 문구를 노출시킴으로써 드라이브 스루 존 이용 고객들의 안전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스타벅스 김건일 디지털기획팀장은 “드라이브 스루 존 주문 가능 반경 확대를 통해 고객의 안전한 서비스 이용이 강화됐다”라며 ”도착 시간 예측 기술 활용을 통해 고객의 매장 도착 시간에 맞춰 메뉴를 준비함으로써 제공하는 메뉴의 품질도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스타벅스는 운전자 고객의 편의성 향상 및 안전한 이용을 위한 다양한 IT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접목해 오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는 고객 차량 정보를 연동해 별도의 결제 수단 제시 없이 사전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자동으로 결제하는 ‘마이 디티 패스(my DT Pass)’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서비스 시행 후 1년이 넘은 현재까지 회원 70만명을 넘어섰으며 드라이브 스루 존에서의 마이 디티 패스 결제 비중도 지난해에 비해 월 평균 15% 상승하는 등 서비스 이용 고객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