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금융워치] 현대캐피탈, 기아차 대상 8월 특별 프로모션 진행 外
(사진=현대캐피탈)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현대캐피탈, 기아차 대상 8월 특별 프로모션 진행

현대캐피탈은 8월 한 달 동안 기아자동차 구매 고객을 위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현대캐피탈은 기아차 모닝 차종에 한해 진행된 ‘제로백 할부’를 최근 출시된 셀토스에도 확대 적용한다. 제로백 할부 프로그램은 최장 100개월 동안 4.9%의 고정금리가 적용되는 자동차 금융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신형 셀토스 1.6가솔린 트랜디(차량가 1929만원)를 구입하면 하루에 7000원대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

현대캐피탈은 기아차 쏘울 부스터 차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쏘확행 할부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은 차량가의 64%에 해당하는 금액을 3년 후 상환으로 유예하고, 차량가의 36%만 36개월 할부로 상환해 월 납입금을 낮췄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쏘울 부스터를 구매하면 최초 1년간 차량손상을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K-스타일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밖에 기아차의 주요 인기차종에 대한 초저금리 이벤트도 진행한다. 8월 한 달간 현대캐피탈을 통하면 기아차 모닝/K3/K5는 0.9%, 스포티지/쏘렌토/카니발은 최대 2.8%의 저금리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만약 현대카드로 선수금을 결제하면 각각 무이자, 1.7%까지 금리가 내려간다.

씨티카드, 8월 여름휴가철 맞아 다양한 혜택 제공

한국씨티은행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8월 한 달 씨티카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7일 밝혔다.

먼저 전국 4개지역에 위치한 한화 아쿠아플라넷에서 씨티카드로 현장 결제하면 종합권 및 패키지권을 최대 30% 할인해주는 행사를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야놀자에서 씨티카드로 국내외 숙박 및 레저/티켓 구매 시 최대 15%까지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9월 30일까지 씨티카드로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구매 할인과 함께 24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까사미아 직영점에서 씨티카드 사용 시 사용금액에 따라 최대 25만원의 신세계상품권과 최대 5만원의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해외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씨티카드 사용 시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는 행사와 한국타이어 신상품 3종 중 4개 이상을 씨티카드로 구매하는 고객에 제공되는 할인 및 할부 혜택과 경품이벤트 행사 등도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국내외 휴양지를 찾는 고객들은 물론이며 집에서 조용히 자신만의 휴가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캠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 ‘마음으로 듣는 소리’ 목소리 재능기부자 모집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오는 30일까지 일반국민 대상으로 ‘캠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 시즌 6 - 마음으로 듣는 소리’ 제작을 위한 목소리 재능기부자 8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캠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은 지식·문화의 사각지대에 있는 시각장애인에게 목소리를 통해 경제·인문 지식을 함께 나누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시작했으며, 그간 경제·법률도서를 비롯해 위인전·과학만화까지 다양한 장르의 도서 총 265권의 오디오북을 제작·배포했다.

캠코는 성별·연령별 신청인원에 비례해 온라인 자동 추첨으로 모집인원의 3배수인 240명을 우선 선발한 후 온라인 낭독심사를 통해 최종 80명을 확정할 예정이며, 최종 발표는 다음달 10일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일반국민 80명과 캠코 임직원 60명 등 총 140명은 전문성우로부터 낭독특강을 받은 후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약 3개월간 서울과 부산에서 오디오북 녹음에 참여하게 된다.

캠코는 “금번 ‘캠코 시각장애인 오디오북 시즌 6’를 통해 제작될 도서는 시각장애인들의 수요를 반영해 그간 오디오북으로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단편도서 등 다양한 장르로 구성할 예정이다”라며 “내년 6월경 제작을 완료해 시각장애인 전용 웹사이트에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곽유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