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우리은행, 소상공인 전용 비대면 ‘우리사장님e편한통장’ 신상품 출시

우리은행은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통장인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은 은행 방문 시간이 부족한 소상공인을 위한 상품으로, 모바일로 개설 가능하다. 고객은 스마트폰에서 별도 앱 설치 없이 우리은행 모바일웹에 접속해 비대면 인증절차를 거쳐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을 개설할 수 있으며, 일반 OTP나 디지털 OTP를 이용해 이체 등의 거래를 할 수 있다. 디지털 OTP는 우리은행 원터치뱅킹 앱의 비대면센터 메뉴를 통해 신청 및 설치 가능하다.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50만원 이상의 잔액을 7일 이상 유지할 경우 연 0.3%의 금리가 제공된다. 각종 매출대금(신용카드, 제로페이, 온라인플랫폼 가맹본부, 결제앱 등)을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으로 수취할 경우 우리은행 전자금융수수료, ATM이용수수료 등이 면제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폰으로 사업자 통장 개설이 가능해져 바쁜 소상공인의 은행 영업점 방문 부담을 줄였다”라며 “비대면 대출 등 소상공인을 위한 쉽고 간편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KB국민은행, 인공지능 경진대회 ‘Future Finance A.I. Challenge’ 개최

KB국민은행은 대학(원)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인공지능 경진대회 ‘Future Finance A.I.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인공지능(A.I.)를 적용한 미래금융 및 서비스 아이디어를 확보하고 A.I. 우수인재들의 금융 분야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대학(원)생 및 취업준비생 등 인공지능을 활용한 금융서비스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최대 3명까지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금융감독원과 이화여자대학교가 주최하며 글로벌 빅테크 기업의 선진 사례를 공유하고 강연 및 경진대회를 통해 기업의 취업준비생 간의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다.

이번 대회 대상팀에게는 금융감독원장상이 수여되며 수상자 전원에게는 총 1600만원의 상금과 KB국민은행 공채 지원 시 서류 필기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더불어 아이디어 및 서비스 구현을 위해 ‘AWS Activate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는 총 8000달러 상당의 ‘AWS Credit’도 제공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신규 금융서비스 모델을 발굴하고 미래금융을 선도할 수 있는 우수인재를 확보하고자 한다”라며 “금융에 인공지능을 더해 가치를 창출하고 싶은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농협금융 사업전략부문,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 실시

농협금융지주는 7일 손병환 상무 등 지주 사업전략부 및 은행 글로벌사업부 임직원들이 마포구 서강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한 여름나기 삼계탕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강동 새마을부녀회 봉사원 10여 명과 함께한 이날 행사에서 농협금융 임직원 봉사단은 더위에 지친 어르신 140여 명을 초청해 포장된 삼계탕을 나눠 드렸다.

농협금융 사업전략부문은 지속적인 삼계탕 나눔활동을 통해 지난 7월에는 마포구 합정동에 180인분, 망원동에 50인분을 후원했으며, 이날 서강동 행사에는 삼계탕 140인분을 후원했다.

손 상무는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이웃에 나눔의 의미를 실천하고,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어르신들을 위해 농협금융 임직원들의 따뜻한 정(情)을 담아 보양식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신한금융그룹, ‘그룹 부동산사업라인 협의체’ 출범

신한금융그룹은 7일 서울 세종대로에 위치한 신한지주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을 비롯한 지주 경영진, 유관 그룹사(자산운용, 아시아신탁, 대체투자, 리츠운용) CEO와 사업부문장(GIB·WM) 등 약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 부동산사업라인 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지난 5월 아시아신탁을 15번째 자회사로 편입해 그룹의 비은행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했으며, 고객에게 부동산 Life-Cycle 전반에 걸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3개월간 ‘그룹 부동산사업 고도화 컨설팅’을 진행해 왔다.

신한금융그룹의 그룹 부동산사업라인 협의체는 그룹 부동산전략위원회, 그룹 부동산금융협의회, 그룹 WM부동산사업협의회로 3단계로 구성된다.

이날 출범식에는 그룹 부동산 전략위원회 및 각 협의회 대상자 전원이 참석해 그룹 부동산 사업 발전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장에 대한 Insight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신한금융은 금번 출범식을 시작으로 협의체의 주기적 개최를 통해 부동산금융사업의 진행 현황과 新사업 추진 내용 등을 점검할 계획이다.

조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부동산 사업라인 협의체를 중심으로 부동산 금융을 활성화함으로써 고객의 자산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부동산 자산 활용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