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우리은행, 8.15 광복절 74주년 기념 상품 출시·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8.15 광복절 74주년과 우리은행 창립 120주년을 기념해 특판예금을 출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우선 ‘우리 특판 정기예금’을 오는 8일 출시한다. 저축기간은 6개월이며 만기 해지 시 연 0.8% 포인트의 우대금리 적용으로 최고 연 1.7%의 금리가 제공된다. 최소 가입금액은 개인당 100만원으로 총 3000억 한도 내에서 선착순 마감한다. 상품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시즌한정 텀블러(120명) 및 퍼플콜드컵(815명)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영화 ‘봉오동 전투’ 관람권 증정 이벤트와 ‘8월생 우리아이 행복나눔’ 이벤트도 진행한다. 관람권 증정 이벤트는 신용대출 신청 고객이나 마케팅동의 신규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13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신용대출을 신규 약정하거나 SMS·이메일 등을 통한 마케팅에 최초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화 관람권(1899명)을 제공한다.

8월생 우리아이 행복나눔 이벤트는 2013~2019년 출생한 8월생 영·유아를 대상으로 15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한달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우리아이 행복적금이나 청약종합저축 가입한 어린이에게 추첨을 통해 핑크퐁 케이크 쿠폰(100명),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쿠폰(100명)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1899년 민족 자본으로 설립된 대한민국 정통은행으로서 광복절을 맞아 독립운동가를 기리고, 120년 동안 우리은행을 사랑해주신 고객에게 보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NH디지털 Challenge+’ 2기 모집

NH농협은행은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NH디지털 Challenge+’에 참여할 2기 스타트업을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NH디지털 Challenge+는 선정된 기업들에게 초기자본 투자 및 홍보·법률·재무 분야 등의 컨설팅과 후속 투자기회까지 지원하는 스타트업 맞춤형 성장단계 지원 프로그램으로, 초기자본을 연계 지원하는 A(Accelerating)트랙, 스타트업의 팀 빌딩 및 성장을 위한 입주프로그램을 지원받는 B(business incubation)트랙으로 구성된다.

이번 모집은 금융(Fin-Tech), 농업, 임업, 식품업, 부동산, 주거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혁신 분야의 명확한 사업모델을 보유하고 후속투자 유치를 준비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혁신성·사업성·시너지 부문을 집중 평가할 계획이다.

농협은행은 선발 기업에게 국내 금융권 최대·최고 수준의 핀테크 특구인 NH디지털혁신캠퍼스(서울 서초구 소재)에 사무실을 제공하며 업계 상위권 벤처 투자사인 크레비스파트너스와 함께 육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기본 6개월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향후 사업연계 성과에 따라 연장도 가능하다.

농협은행은 “혁신캠퍼스에서 농협은행 디지털 부문 임직원들이 함께 근무하고 있는 NH디지털R&D센터를 통한 범농협 계열사와의 실질적인 사업 연계 기회가 가장 큰 장점”이라며 “농업인 및 금융소비자의 실익을 증진시킬 사업모델이 명확하게 준비돼 있다면 선발 즉시 개발 착수를 진행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NH디지털 Challenge+ 2기 입주 설명회는 이달 8·13일 양일간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카사코리아와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유통플랫폼’ MOU 체결

KEB하나은행은 지난 5일 을지로 본점에서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기업인 카사코리아와 업무협약을 맺고, ‘디지털 부동산 수익증권 유통플랫폼’ 서비스와 관련한 본격적인 업무제휴를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카사코리아는 향후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을 활용해 신탁회사가 발행한 부동산신탁 수익증권을 전자증서 형태로 유통하고, 이 전자증서를 활용해 투자자간 상호 거래가 가능한 유통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혁신금융서비스 공동신청자로서 수익증권 발행 부동산신탁의 인수, 블록체인 노드 참여, 플랫폼 이용자를 위한 계좌개설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은 “그간 기관투자자와 사모펀드 중심으로 운영되던 중소형·상업용 부동산의 투자 기회가 개인 손님들에게도 확대돼 투자상품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이라며 “특히 KEB하나은행은 이번 혁신금융서비스의 특례 조치로 부동산신탁에서 수익증권을 발행할 수 있게 되며, 이는 2012년 신탁법 개정 이후 금전 외 신탁에서 수익증권을 발행하는 최초 사례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KEB하나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전자증서 매매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해 자금의 이동 및 거래 신뢰도를 높이고 안전하게 기록하는 분산원장을 카사코리아와 공동으로 운영하게 된다.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대표는 “앞으로도 KEB하나은행은 디지털을 통한 다양한 기술혁신으로 부동산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산이 디지털화돼 활발히 활용됨으로써 금융 소비자의 편의를 높여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쏠(SOL) 고객 1천만명 달성 기념 이벤트 진행

신한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쏠(SOL)’ 가입 고객 1천만명 달성을 앞두고 오는 7일부터 ‘천만 SOL 대축제, Are you SOL?’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쏠 천만-Day를 맞혀라’ 이벤트는 가입 고객 1천만명이 달성되는 날짜를 맞히는 퀴즈 이벤트로, 총 2천만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날짜를 맞힌 정답자 중 1명을 추첨해 상금 1천만원을 제공하고 나머지 정답자들에게는 1천만원을 균등하게 배분해서 제공한다. 이 이벤트는 쏠 가입 고객 1천만명이 달성되면 종료된다.

‘총 상금 1억원에 도전하라’ 이벤트는 고객이 직접 가족·친구들과 함께 팀을 구성해 쏠에서 활동점수를 적립하고 순위에 따른 상금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활동점수 항목은 쏠 신규 가입, 퀴즈 참여, 예·적금 신규 등이며 기존 고객도 쏠 기가입, 보유 예·적금 등 거래 항목을 통해 점수를 적립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총 상금 1억원에 도전하라 이벤트 1위 1개팀에 1천만원, 2위 5개팀에 각 5백만원, 3위 20개팀에 각 2백만원 등 51개팀에게 총 1억원의 상금을 제공한다. 이벤트 활동점수는 7일부터 쏠 가입 고객 1천만명 달성일 이후 15일까지 적립할 수 있으며 팀 인원수 제한은 없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는 쏠과 함께 해주시는 고객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라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이번 이벤트와 향후 추가로 진행할 감사 이벤트에 많은 고객들이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