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CJ ENM 오쇼핑부문)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 손호준과 ‘오하루 자연가득’ 소비층 확대

CJ ENM 오쇼핑부문의 식품PB(자체브랜드) ‘오하루 자연가득’이 배우 손호준을 브랜드 모델로 영입하고 2030세대로 브랜드 타깃층을 확대한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손호준을 모델로 한 ‘오하루 자연가득’ 신규 TV CF를 온에어하는 동시에 ‘서리태 맷돌두유’, ‘에브리데이 견과’ 등 브랜드 대표 상품의 장점을 담은 5종의 디지털 광고도 오쇼핑부문의 SNS채널에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CJ오쇼핑은 손호준이 tvN 예능프로그램 ‘삼시세끼’, ‘커피프렌즈’등에서 보여준 건강하고 성실한 이미지가 자연주의 상품을 선보이는 오하루 자연가득의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려 캐스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손호준은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4’로 스타덤에 오른 후 최근 JTBC 드라마 '눈이 부시게', 영화 '크게 될 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젊은층의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브랜드 로고 및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력을 강화한 오하루 자연가득 인지도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21일 오후 8시 45분엔 CJ ENM 오쇼핑부문의 대표 프로그램 ‘최화정쇼’에서 ‘오하루 자연가득 서리태 맷돌두유 100팩’ 5박스를 정가(7만9900원) 대비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지난 5월 국산콩 두유 시장점유율 1위 브랜드 ‘황성주 국산콩두유’와 손잡고 론칭한 이번 제품은 첫 방송에서만 7억원의 주문 금액을 내며 목표치의 약 35%를 초과한 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CJ ENM 오쇼핑부문의 식품사업팀 김건우 MD는 “손호준의 친근하고 편안한 매력이 오하루 자연가득의 자연 친화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와 만나 긍정적인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자연주의를 기반으로 한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해 TV홈쇼핑을 넘어 대표 건강 식품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오하루 자연가득은 지난 2014년 CJ ENM 오쇼핑부문이 론칭한 식품 PB로 자연주의 트렌드에 발맞춰 화학첨가물을 최소화하고 원물의 영양을 그대로 살린 건강식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브랜드 론칭 4년 만에 누적 주문금액 500억원을 돌파했으며 2020년까지 누적 주문금액 1000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공영쇼핑, 양파·마늘 400톤 판매

공영쇼핑이 농산물 판매 방송을 통해 농가지원을 위한 판로 역할을 톡톡히 했다.

공영쇼핑은 양파와 마늘을 합해 총 400톤(이하 주문 기준)을 판매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3일 마지막으로 방송된 ‘양파 게릴라 초특가전’은 10회차 방송 동안 총 250톤의 양파를 판매했다.

공영쇼핑은 지난달 1일부터 농림축산식품부와 손잡고 양파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 지원을 위해 한 번에 단 10분만 방송하는 ‘양파 게릴라 초특가전’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양파 게릴라 초특가전’은 매 방송마다 평균 1500세트 이상 판매하며 큰 호응을 얻어 당초 기획했던 5회 방송보다 늘어난 10회 방송으로 마무리됐다.

마늘은 햇마늘이 수확된 지난 5월부터 현재까지 총 12회 방송해 약150톤을 판매했다. 금액으로는 약 9억원이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우리 농산물 가격 안정을 위해 마련한 방송에 고객들이 많은 호응을 보내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TV홈쇼핑 중 유일한 공공기관으로서 공익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홈앤쇼핑, 모바일 앱 내 식품특가행사 ‘좋은밥상데이’ 운영

홈앤쇼핑은 늘어나는 모바일 식품쇼핑에 발 맞춰 매주 모바일 앱에서 식품 특가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홈앤쇼핑은 모바일 앱 매장 ‘좋은밥상’에서 매주 수요일 제철 신선식품 및 가공식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이는 ‘좋은밥상데이’를 운영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특가 적용시간은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목요일 오전 10시까지이다. 매주 진행하는 특가행사를 통해 직접 마트에 가지 않고 모바일로 소비자들에게 안전한 제철, 간편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방침이다.

여름철 무더위가 거세지며 복잡한 조리과정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부터 폭염을 이겨낼 수 있는 빙과류들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홈앤쇼핑은 ‘팔선생 볶음밥’과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24시간동안 특가로 판매한다.

팔선생 볶음밥은 전국 10여 곳에 체인점을 가진 정통 중식 레스토랑 ‘팔선생’의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한 인기메뉴 4가지(△새우볶음밥 △해물볶음밥 △잡채볶음밥 △소고기 짜사이볶음밥)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완제품으로 소분 포장돼 있어 프라이팬 또는 전자레인지 조리로 빠르고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 할 수 있다. 중화요리 특징인 웍(Wok)의 불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며 기존 판매가 3만 5900원에서 25%이상 할인된 2만 6649원에 판매한다.

또한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파인트(473ml) 3개로 구성된 상품도 기존 판매가 5만 400원에서 약 50% 정도 할인된 2만 601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모바일을 이용해 장을 보는 고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면서 “좋은밥상데이를 통해 다양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편리한 장보기를 돕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