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홈플러스)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홈플러스,개인 창고 서비스 ‘더 스토리지’ 일산점 오픈

홈플러스가 도심형 개인 창고 서비스 ‘더 스토리지 위드 홈플러스 (THE STORAGE with Homeplus, 이하 더 스토리지)’ 일산점을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더 스토리지’는 홈플러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셀프 스토리지 사업으로 수도권 및 대도시 내 위치한 점포의 유휴 공간을 활용해 개인 물품을 보관·관리해주는 서비스다. 도심에 위치한 대형마트 내부에 있어 타 스토리지 서비스 대비 접근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소비자들은 이 서비스를 통해 계절 가전이나 의류, 이불을 비롯한 레포츠 용품인 낚시, 스키, 캠핑 용품 등 당장 필요하지 않은 물건을 기간별로 보관할 수 있다. 취미용품과 계절의류, 가전제품 등의 수납공간을 필요로 하는 개인은 물론 이사나 전근으로 거주지를 옮기는 가정, 쾌적한 업무환경을 위해 각종 서류와 비품 등의 보관 공간이 필요한 소규모 사무실도 유용하게 쓸 수 있다.

홈플러스 더 스토리지 1호점은 일산점 점포 내 50평 규모로 들어선다. 창고는 크기에 따라 스몰, 미디엄, 라지의 3가지 형태로 운영되며 라지 사이즈의 경우 매트리스나 1인용 소파도 보관할 수 있는 크기로 이사 가구 보관 시 유용하다.

이용 방법은 일산점 4층 가전 계산대에서 서비스 예약 및 결제 후 직접 방문해 물건을 맡기면 된다. 금액은 창고 크기와 이용 기간에 따라 상이하다. 장기 이용자 대상으로는 3/6/12개월 단위로 약정 할인이 제공되고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자정까지 이용 가능하다.

조수현 홈플러스 서비스사업 이노베이션팀장은 “1인 가구 증가, 미니멀 라이프 트렌드 확산 등에 힘입어 생활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더 스토리지’는 오프라인 매장의 유휴 공간을 고객에게 빌려주는 개념으로 고객 편의를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공간 활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의미를 갖는다”고 말했다.

GS리테일, ‘우월한닭’ 출시로 고품질 프리미엄 축산 라인업 구축

GS리테일은 오는 1일 동물복지 1등급 닭고기 ‘우월한닭’과 동물복지 지정농장에서 유기농 곡물사료만을 먹여 방목해 기른 닭이 낳은 프리미엄 계란 ‘유기농 자유방목 유정란’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이번 우월한닭과 유기농 자유방목 유정란을 선보이는 것은 최근의 소비 트렌드가 맛과 품질중심으로 변화하며 고품질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갈수록 늘어나기 때문이다.

실제로 GS THE FRESH에서 판매되는 프리미엄 고급 계란과 닭고기의 매출을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59.9% 증가했다. 이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고급 상품이 2019년 계란 및 계육 전체매출의 54.5%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닭고기 전문업체 ‘하림’과 협력해 동물복지 지정농장에서 건강하게 기른 닭 가운데 1등급만을 한번 더 선별한 ‘우월한닭’을 출시해 소·돼지·닭고기에 이르는 ‘우월한우(牛), 우월한돈(豚),우월한닭’의 차별화 프리미엄 축산 3종 라인업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

또한 HACCP 인증 및 유해물질로부터 철저하게 관리되는 지정농장 계란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유기농 곡물사료만을 먹여 건강하게 기른 닭이 낳은 ‘유기농 자유방목 유정란’도 선보이게 됐다.

앞서 GS리테일은 지난해 5월 GS25와 GS THE FRESH에서 판매하는 한우 전 상품의 브랜드를 ‘우월한우’로 통합한데 이어 올해 5월 1등급 암퇘지 ‘우월한돈’을 출시한 바 있다.

GS리테일의 친환경 지정농장에서 생산 되는 품질 좋은 소고기와 돼지고기인 ‘우월한우’와 ‘우월한돈’ 브랜드는 출시 후 현재까지 전 축산물 카테고리에서 판매 1위를 차지하며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GS리테일은 이번 우월한닭과 유기농 자유방목 유정란 출시 기념으로 8월 1일부터 한달 간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GS THE FRESH는 ‘우월한닭’ 생닭 한 마리와 볶음탕용 2종을 각 7980원(1팩), 유기농 자유방목 유정란 10구를 6980원(1팩)에 판매한다.

김경래 GS리테일 축산팀 MD는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축산 제품들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우월한 시리즈의 라인업을 확장하며 ‘우월한닭’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GS리테일은 지속적인 품질 개선과 관리를 통해 고객들이 신뢰하고 구매하실 수 있는 다양한 차별화 브랜드와 축산물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쿠팡, ‘북포라이프 1주년 쿠팡도서 상반기 어워즈’ 오픈

쿠팡은 ‘북포라이프’ 카테고리 1주년을 기념해 ‘쿠팡도서 상반기 어워즈’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쿠팡도서 상반기 어워즈’는 2019년 상반기 쿠팡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도서들을 카테고리별로 모아 소개한다. ▲소설·시·에세이 ▲가정·살림 ▲건강·취미 ▲자기계발 ▲인문도서 ▲경제·경영도서 ▲유아동도서 ▲만화 ▲요리 등 9개의 대표 카테고리로 나눠 부문별 판매량 1위부터 50위 도서들을 확인할 수 있다.

쿠팡은 31일부터 선착순 400개 한정으로 상반기 베스트 유아동 도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카카오프렌즈 세면타월(타월 1개 랜덤배송)을 증정한다.

한편 ‘북포라이프’는 책과 트렌드를 함께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테마관으로 매달 새로운 테마를 선정해 다양한 상품을 함께 구성했다. 지난해 8월 ‘여행'을 시작으로 ‘다이어트', ‘재테크',‘취미', ‘퍼스널브랜딩’ 등을 선보였다.

대표 도서로는 소설·시·에세이 카테고리 베스트셀러인 혜민스님의 ‘고요할수록 밝아지는것들’로 1만3500원에 판매한다. 아이에게 화내지 않고 상처 주지 않고 진심을 전하는 방법을 담은 ‘엄마의 말하기 연습’을 1만3320원에, 종이 몸체에 옷을 입히고 신발을 신기는 등 종이 인형을 코디하며 놀 수 있는 ‘예뿍이의 종이구관’을 1만2420 원에 판매한다. 호감형 말투로 만들어주는 ‘모든 관계는 말투에서 시작된다’를 1만1520원에 구매 가능하다.

이병희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북포라이프’ 카테고리가 꾸준히 새로운 테마를 선보이며 1주년을 맞이해 고객 차원에서 ‘쿠팡도서 상반기 어워즈’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북포라이프’와 같이 고객 구매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카테고리를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