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푸드·리빙
[유통워치] 롯데칠성음료, ‘사각사각 수박’ 출시 外
(사진제공=롯데칠성음료)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롯데칠성음료, ‘사각사각 수박’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달콤한 수박과즙에 진짜 수박 과육을 넣어 씹는 맛을 살린 과립주스 ‘사각사각 수박’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29일 밝혔다.

‘사각사각 수박’은 달콤한 수박과즙에 진짜 수박 과육을 넣어 씹는 재미를 더한 과립주스로 시원하고 달콤한 수박을 먹고 싶지만 한 통을 사먹기 부담스럽거나 다듬는 것이 번거로울 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다. 패키지는 수박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직관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가시성을 높이면서도 제품의 속성을 한눈에 쉽게 알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지난 2017년에 출시된 ‘사각사각 꿀배’와 올해 초에 선보인 ‘사각사각 복숭아’에 이어 ‘사각사각’ 브랜드로 선보이는 세 번째 제품이다. 정체된 주스 시장에서도 과립주스 시장이 지난 2014년부터 2018년까지 연평균 약 27%(업계 추정치)로 꾸준히 성장하는 점에 주목해 출시됐다.

롯데칠성음료는 습하고 더운 여름 날씨가 이어지면서 무더위를 시원하게 식혀줄 수 있는 제철과일 수박의 인기가 높아지고 내부분석 결과에서도 여름철 주스에 어울리는 과일로 바나나, 사과, 딸기 등을 제치고 수박이 1등을 차지한 점에 착안해 수박을 사각사각 브랜드의 신규품목으로 선정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제품 출시와 함께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유동인구가 많은 잠실, 홍대 등 서울 시내 주요 번화가에서 ‘사각사각 롯데칠성 청과’라는 노점 과일상 콘셉트로 8월 초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사각사각 수박은 무더운 날씨에 달콤하고 시원한 수박이 생각날 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며 “지난해 약 600억 원대로 커진 과립주스 시장의 성장세에 발맞춰 씹는 식감을 강조한 제품의 추가 출시도 검토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롯데리아, 창립 40주년 기념 ‘레전드 버거’ 선정 투표 실시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았던 추억 속 '레전드 버거'를 재출시한다.

롯데리아는 과거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10종의 버거 중 전국민 온라인 투표를 통해 ‘레전드 버거’를 선정하며 롯데리아 창립 40주년 기념 버거로 재출시할 것이라고 29일 밝혔다.

'레전드 버거' 후보 10종에는 라이스버거, 오징어버거, 불갈비버거, 불새버거, 랏츠버거, 유러피언프리코치즈버거, 크랩버거, 텐더그릴치킨버거, 리브샌드, 강정버거가 올랐다.

전국민 온라인 투표 예선전은 29일부터 오는 8월 4일까지, 4강 결승전은 8월 5일부터 11일까지 ‘레전드 버거’ 투표 페이지에서 진행 된다. 또한 온라인 투표 참가자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운영 한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브랜드 창립 40주년을 맞아 그 동안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소비자들의 의견을 100% 반영한 추억 속의 ‘레전드 버거’ 재출시 이벤트를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로 ’맛있는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끝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SPC, ‘와인&다인 클래스’ 개최

SPC그룹에서 운영하는 외식브랜드 퀸즈파크와 라그릴리아가 ‘와인&다인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와인&다인 클래스’는 와인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와인과 잘 어울리는 메뉴를 함께 맛보며 마리아주(Mariage, 와인과 음식의궁합을 뜻하는 프랑스어)를 경험할 수 있는 수업이다.

1차 수업은 8월 8일 목요일 퀸즈파크 서래마을점에서, 2차 수업은 8월 9일 금요일 라그릴리아 청담점에서 진행되며 강의료는 각각 8만원과 7만원이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하면 와인 클래스를 50%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1차 수업에서는 화이트 와인 1종, 레드 와인 2종과 함께 △ 날치알과 라이스 페이퍼를 곁들인 튜나 타르타르 △ 수비드 돼지 안심 △ 새우 까수엘라 △ 홈메이드 토마토소스 리코타 라비올리 △ 프라임 채끝 스테이크 등을 제공한다.

2차 수업에서는 화이트 와인 1종, 로제 와인 1종, 레드 와인 1종을 제공하며  △ 새우 버섯 샐러드  △ 마르게리타 피자  △ 바질 콜드 파스타 △ 크림 볼로네제 파스타 등 라그릴리아 시그니쳐 메뉴를 준비했다. 수업은 2018 A.S.I 소믈리에 디플로마 골드(Sommelier Diploma “Gold” Medalist)를 보유한 SPC그룹 소속의 한희수 소믈리에가 진행한다.

수업 신청은 퀸즈파크 서래마을점과 라그릴리아청담점을 통해 전화 예약 후 매장에 방문해서 결제하면 된다. 각 15명 선착순 마감 예정이며 와인 시음이 포함되어 있어 만 19세 이상만 신청이 가능하다.

SPC그룹 관계자는 “와인과 음식을 함께 즐기는 문화를 더 알리기 위해 ‘와인&다인 클래스’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SPC그룹만이 제공할 수 있는 특별한 와인과 외식 메뉴를 통해 고객들에게 만족을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