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맥도날드)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맥도날드, ‘여름 휴가지 맥도날드 레스토랑 지도’ 발행

맥도날드는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국내 휴가지 인근 맥도날드 레스토랑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여름 휴가지 맥도날드 레스토랑 지도’를 발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올해 '여름 휴가지 맥도날드 레스토랑 지도'는 산과 바다, 계곡, 도심 등 휴가 테마에 따라 국내 유명 피서지 인근에 위치한 맥도날드 레스토랑 31곳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국내 대표 휴양지인 제주도에 위치한 8곳의 맥도날드 레스토랑이 모두 표기돼 여행객들의 편의를 돕는다.

특히 ▲서핑족들의 성지로 떠오른 송정해수욕장(부산송정DT점), ▲머드 축제로 유명한 보령해수욕장(충남보령DT점), ▲동양의 나폴리 통영(통영죽림DT점), ▲도심에서 가까운 수락산 계곡(서울상계DT점), ▲제주 관광의 꽃 중문관광단지(제주중문DT점) 등 다양한 국내 관광 명소를 소개해 여름철 휴가 계획에 참고하기 좋다. 고객 편의를 위해 24시간 영업 레스토랑 위주로 소개하였으며 DT(드라이브 스루)점으로 표시된 레스토랑은 자동차 여행시 맥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산과 바다, 계곡 등 여름철 국내에서 휴가를 보내는 고객들의 다양한 선호를 반영하여 인근의 맥도날드 레스토랑을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지도를 구성했다”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면서 맥도날드 레스토랑에서 즐거운 경험을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여름 휴가지 맥도날드 레스토랑 지도는 한국맥도날드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락앤락, 대학생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4기’ 모집

락앤락이 다음달 11일까지 대학생 친환경 서포터즈 ‘그린메이트 14기’를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그린메이트 14기는 국내에 거주하는 대학생(졸업 예정자 제외)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락앤락 홈페이지 내 채용공고 게시판을 통해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8월 11일까지 그린메이트 공식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올해 하반기 활동을 이어갈 그린메이트 14기는 필(必)환경 시대를 맞아 일상 속 환경 실천을 독려하는 활동에 집중할 계획이다. ▲2030 세대가 일상에서 손쉽게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SNS 콘텐츠 및 영상을 제작하는 ‘그린메이트 챌린지’ ▲대학 캠퍼스를 직접 찾아 다회용품 사용을 독려하는 ‘그린캠퍼스 캠페인’ ▲신개념 환경 운동인 ‘플로깅(plogging=pick up+jogging∙걷거나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행위)’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이번 그린메이트 14기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통해 최종 20명을 선발한다. 활동 기간은 8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약 3개월이다. 그린메이트 우수 활동자에게는 락앤락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고 최우수팀과 최우수자에게는 상금을 지급하는 등 혜택이 주어진다.

락앤락 HR센터 강민숙 상무는 “최근 전 사회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은 상황에서, 락앤락 그린메이트는 대학생들이 선도적인 친환경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며 “평소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환경에 대한 관심, 열정을 갖춘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락앤락 그린메이트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락앤락의 기업이념에 기반한 대표적인 친환경 프로젝트중 하나다. 지난 2013년부터 매년 2기씩 운영하며 대학생들과 함께 환경 인식을 일깨우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대학생과 기업이 함께 환경을 고민한다는 면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쿠팡, 헬스·건강식품 품목 여름 맞이 새롭게 개편

쿠팡은 헬스·건강식품 카테고리를 여름 시즌에 맞춰 새롭게 개편했다고 29일 밝혔다.

헬스·건강식품 카테고리에서는 바캉스 시즌에 맞춰 몸매를 가꾸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Fit 바디 만들기’ 테마를 선보인다. 자주 찾는 영양제와 보충제를 ‘잉여지방 OUT’과 ‘탄탄한 근육 IN’으로 구분했다. 지방 연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CLA, 가르니시아, 녹차, 키토산 등 영양제와 근육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틴과 크레아틴 등 보충제를 한 곳에 모았다.

또한 96만 여 개의 상품을 ▲비타민/미네랄 ▲영양제 ▲헬스보충식품 ▲건강가전 등 11개의 테마로 세분화했다.

이와 함께 부위·효능별, 대상별 건강보조식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별도의 페이지로 꾸몄다. 부위·효능별 건강식품 페이지에서는 눈, 피부, 간 등 자주 찾는 부위별로 생리전 증후군, 체지방감소, 콜레스트롤 등 상황, 효능별 추천하는 건강식품들을 설명과 함께 제안한다. 또한 성인남녀, 어린이, 시니어 등 대상 별로 많이 찾는 건강보조식품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대표상품으로 ‘뉴트리디데이 다이어트 스페셜 올뉴 4개입’이 있으며 쿠팡가 2만5000원대이다. ‘나우푸드 키토산500mg’은 2만원대에 ‘나우푸드 EGCg 녹차 추출물’을 8000원대에 구매 가능하다. ‘칼로바이 퍼펙트 파워쉐이크 대용량 초코맛2000g’은 5만1000원대이다.

윤혜영 쿠팡 시니어 디렉터는 “시즌별로 자주 찾는 건강보조식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매월 테마를 정해 ‘헬스·건강식품’ 카테고리 개편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테마는 여름휴가 시즌에 맞춰 관심이 증가하는 다이어트, 근력 운동 등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