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이랜드월드)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이랜드월드 스파오, 환경부와 ‘쿨맵시 실천 캠페인’ 개최

이랜드그룹이 오는 29일 서울 강남e스퀘어에서 환경부와 함께 폭염 대응을 위한 ‘쿨맵시 실천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쿨맵시 실천 캠페인’은 환경부가 주도하고 이랜드그룹과 기후변화 홍보대사인 가수 노라조 등이 참여한다. 이 캠페인은 체감온도를 낮추는 쿨맵시 착용으로 냉방을 줄이는 온실가스 저감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을 통해 대국민 메시지를 전달한다.

캠페인 당일에는 기후변화홍보대사인 가수 노라조와 가수 겸 배우 박지훈의 애장품 추첨 행사를 비롯해 쿨맵시 수칙 룰렛 이벤트, 저탄소생활 자가진단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랜드그룹이주관하는 ‘쿨맵시 바자회’가 개최된다.

바자회에서는 스파오 등 패션브랜드의 기증의류 총 3000여점을 정상가의 5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이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과 기부물품 등 총 4000만원 상당을 이랜드재단을 통해 폭염 민감계층에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바자회의 핵심 상품으로 ‘스파오 X 노라조’ 쿨테크 상품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 상품은 스파오가 여름철 에너지 절약을 위해 개발한 것으로 지난해 동기간 대비 3배 이상 매출을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의쿨테크 상품은 스파오가 국내 대표 SPA 브랜드로 도약하고자 오랜 기간 기능성 소재 연구에 집중 투자해 개발한 핵심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뜻깊은 활동을 위해 소재 연구 개발을 지속하고 환경부와의 협력관계도 유지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AK플라자, '펫밀리 페스티벌' 개최

26일 AK플라자에 따르면 반려동물과 반려인의 축제 ‘펫밀리 페스티벌’이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주말 동안 AK&홍대 1층 필로티 공간에서 개최된다.

‘펫밀리 페스티벌’은 올바른 반려 동물 문화와 반려인의 인식개선을 목적으로 한 문화축제로 이번이 7번째 진행이다. 주최는 ‘(사)반려동물참문화협회’가 하고 주관은 ‘㈜더펫코리아’가 맡는다. 마포구, 농림축산식품부, AK&홍대, 이슈타임이 후원한다.

이번 ‘펫밀리 페스티벌’은 젊음의 거리 홍대에서 진행되는 만큼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먼저 반려견 함께 춤추며 즐길 수 있는 ‘CLUB 춤추개’가 이틀 동안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진행된다. ‘CLUB 춤추개’는 ‘플리마켓’ 구매 영수증을 지참하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고 특별히 견주가 ‘개띠’라면 신분증 확인 후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30 여 명의 셀러들로 구성된 플리마켓 ‘펫 디자인마켓’도 진행해 반려동물 사료, 패션 미용용품,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이 밖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추첨된 20개의 반려견 사진을 전시하는 ‘반려동물 포토 콘테스트’를 실시한다. 더불어 전문가에게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동 문제를 1:1로 상담 받아 볼 수 있는 상담부스도 운영하며 연트럴파크에서 함께하는 반려동물 요가교실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을 주제로 반려동물 캠페인도 진행한다. 행사 당일 QR코드 등을 통해 온라인 서명을 하면 소정의 경품을 챙길 수 있는 ‘펫밀리캠페인’과 헌 옷을 기부받고 유기견 보호센터로 보내 동절기 방한용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리본(Re-born)’ 캠페인도 진행된다.

홈앤쇼핑,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강화

홈앤쇼핑이 주요 소비계층으로 떠오르고 있는 모바일 세대를 잡기 위해 고객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홈앤쇼핑은 지난 23일부터 큐레이션 서비스를 강화해 소비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겠다고 26일 밝혔다.

큐레이션 서비스는 모바일 앱에서 소비자들의 구매 패턴 및 성향을 분석하고 이를 활용해 관심도 높은 상품을 추천하는 것을 말한다. 최근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홈쇼핑 모바일 고객 가운데 70% 이상이 이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홈앤쇼핑의 강화된 큐레이션 서비스는 소비자들의 클릭, 검색, 이동, 행동 등의 이력을 수집해 머신러닝의 알고리즘에 적용한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상품 구매력을 보다 정확하게 예측해 소비자들에게 상품을 추천할 수 있다. 그동안 운영됐던 기존 큐레이션 서비스는 대부분 과거 구매이력 등 소비자 행동에 기반한 분석에만 그쳤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작년 9월부터 시작된 장기 프로젝트였다"며 "지난 5월 9일부터 5월 14일까지 5일간 홈앤쇼핑 모바일 앱에 접속하는 100만명을 대상으로 큐레이션 사전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추천 상품 영역의 고객 클릭이 15% 이상 상승될 것으로 예상되며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