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국필립모리스)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한국필립모리스, ‘2019 바다사랑 캠페인’ 실시

26일 한국필립모리스에 따르면 '아름다운 세상을 위한 공동체포럼'이 ‘2019 한국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의 자원봉사원 180명을 확정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했다.

‘2019 한국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은 한국필립모리스의 후원으로 올해 17회째를 맞는다. 이 캠페인은 다음달 2일부터 4일까지 3일 동안 인천 을왕리, 충남 대천, 강원 속초, 경북 월포, 부산 송정, 제주 함덕 등 전국 6개 해변에서 동시 개최된다.

바다사랑 캠페인에 참여하는 자원봉사원들은 캠페인 기간 동안 6개 해변에 버려지는 각종 쓰레기를 수거해 쾌적한 해변 환경을 조성한다. 또한 수거된 쓰레기를 집계, 분석해 휴가철 해변에 버려진 쓰레기 유형과 발생량을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1998년에 시작된 ‘한국필립모리스 바다사랑 캠페인’은 대학생과 지역 주민에게 봉사활동 의식을 고취시키고 해변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대표적인 환경 보호 캠페인이다.

GS25, '청소년 체험단'에 프레시푸드 공장 방문 기회 제공

GS25가 Z세대인 10대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즐거운 하루를 선사했다.

편의점 GS25가 26일 중·고등학생 소비자들로 구성된 ‘청소년 체험단’과 함께 프레시푸드(Fresh Food) 공장을 방문했다.

이번 '청소년 체험단'은 지난 5월 60세 이상 소비자들과 함께한 ‘시니어 체험단’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프레시푸드 공장 투어를 진행한 것이다. 체험단은 GS리테일 홈페이지에서 사연 응모를 통해 선정된 학생 및 인솔 선생님 등 총 50여 명으로 구성됐다.

GS25 ‘청소년 체험단’은 GS리테일의 프레시푸드 대표 공장인 경기도 오산 ‘후레쉬서브’에 방문해 공장 소개를 받고 GS25 프레시푸드의 선도와 원재료, 공정 관리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제조 공장을 투어하며 생산 과정을 경험했다.

또한 체험단은 당일 제조된 신선한 프레시푸드의 시식 및 품평을 통해 의견을 나누며 편의점 먹거리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GS25는 편의점 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젊은 세대)인 10대 소비자들이 신선한 먹거리 공장에 방문해 프레시푸드 제품 공정 상황을 체험하고 GS25 먹거리의 신선함과 안전함을 눈으로 확인함으로써 상품에 대한 신뢰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더불어 청소년의 식생활 습관에 큰 영향력을 미치는 선생님들에게도 긍정적인 인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서효정 GS25 마케팅팀 담당자는 “현재 주 고객이자 미래의 고객인 Z세대와 함께한 이번 체험단을 비롯해 다양한 고객 체험활동을 통해 고객들과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GS25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제조사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서 편의점 업계를 선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홈플러스, 창고형 온라인몰 ‘더 클럽’ 그랜드 오픈

홈플러스는 창고형 매장과 대형마트의 장점을 결합한 온라인 창고형 마트 ‘더 클럽’을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더 클럽’은 전국 16개 지점을 보유한 홈플러스의 창고형 매장 ‘홈플러스 스페셜’의 온라인몰로 대형마트의 신선함과 창고형 매장의 가성비를 모두 갖췄다.

대용량, 직수입 상품과 함께 소용량의 신선식품까지 홈플러스 스페셜 매장에서 판매하는 1만여 개의 상품을 갖추고 있으며 더 클럽에서만 선보이는 ‘단독 상품’까지 더해 기존 창고형 온라인몰 대비 상품군이 다양한 것이 장점이다. 카페나 식당을 운영하는 소규모 사업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대용량 상품을 구매하기도 간편해진 것이다.

또한 별도 연회비 없이 회원가입만으로도 더 클럽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이 가능하며 홈플러스 스페셜 전용차량으로 1일 3회 선택한 시간에 당일배송돼 빠르게 주문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현재 당일배송 서비스는 홈플러스 스페셜 점포 인근 지역에 한해 운영하고 있다. 추후 전국구로 확대할 예정이다.

홈플러스는 더 클럽의 그랜드 오픈을 기념하며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까지 LG전자 스타일러(10대), LG전자 프라엘 더마 LED 마스크(15대), 스마트카라 음식물 처리기(9대),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5대), 드롱기 에스프레소머신(16대), LG전자 드럼세탁기(5대)를 매일 추첨해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홈플러스 더 클럽’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로그인 후 응모하면 된다.

송승선 홈플러스 모바일사업부문장은 “홈플러스 스페셜 이용 고객의 만족도가 높고 온라인으로 더 편리하게 창고형 할인점을 이용하려는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더 클럽’을 오픈하게 됐다”며 “대용량, 직수입 상품은 물론 소용량의 신선식품까지 다양한 용량의 상품들을 별도의 연회비 없이 전용차량을 통해 당일배송 받을 수 있는 것이 더 클럽만의 강점”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