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제약&바이오 제약&바이오
재단법인 보건장학회, '학술연구비' 장학금 수여식 개최
25일 오전 유한양행 본사에서 제 51회 학술연구비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사진=유한양행)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재단법인 보건장학회(이사장 연만희)는 25일 대방동 유한양행 본사에서 제 51회 학술연구비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서 서울대학교 권시진씨를 비롯한 의학부문 10명, 약학부문 5명, 보건의료부문 5명, 보건연구부문 5명 등 총 25명에게 각각 1000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보건장학회 연구논문 심의위원회는 응모된 160여명의 연구과제 중 각 부분별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우수연구과제를 선정하였다.

연만희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유한양행 창업자인 유일한 박사는 국가와 국민의 보건 향상을 위해 헌신했다”며 “여러분들은 단순히 장학금만 받은 것이 아니라 유일한 박사의 숭고한 정신도 함께 얻은 것”이라며 학문연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보건장학회는 유한양행 창업자인 유일한 박사가 기증한 유한양행 주식과 제약업계 선구자들의 기부금을 바탕으로 설립된 단체이다.

지금까지 연인원 900여명에게 28억원이 넘는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보건분야의 학술적 이론과 기술연구를 위한 학술연구비 지급, 보건문화 향상 지원, 해외 유학생 보조 등의 사업을 통해 국민보건 향상과 보건 학술분야 발전에 힘써왔다.

이우탁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우탁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