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손해보험)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KB손해보험, 고객 스스로 손해사정 후 보험금 지급 결정하는 시스템 오픈

KB손해보험은 고객 스스로 손해사정하고 보험금 지급을 결정할 수 있는 고객참여형 보험금 지급 시스템 ‘U-Self Claim System’ 서비스를 오픈 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에는 고객이 가입담보 확인부터 청구서류 작성 및 신청 등의 과정을 거치면 보험사에서 손해사정을 통해 보험금 지급 심사 및 결정 후 보험금이 지급됐다. KB손해보험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U-Self Claim System은 보험사가 청구 가능한 보험금을 먼저 안내하고 이를 고객이 손해사정 후 지급 결정하면 바로 보험금이 지급되는 방식으로, 보험사 중심이었던 종전의 보험금 청구 과정을 고객 중심으로 전환한 것이다.

이번 서비스는 KB손해보험의 자동차보험과 장기보험을 함께 가입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장기보험 보장담보인 ‘자동차보험료할증지원금’ 특약에 한하여 우선 적용된다. 고객이 자동차보험 보상처리를 받은 경우 이 시스템이 해당 운전자의 자동차보험료할증지원금 담보 가입 여부를 자동으로 인식해 문자 알림을 보낸다. 문자를 받은 고객은 KB손해보험 대표앱을 통해 지급 보험금과 직업 변경사항 확인 후 지급을 결정하면 당일 보험금을 수령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장기보상본부 김재현 상무는 “향후 자동차사고로 인한 장기보험 의료비·일당 등의 영역에서도 보험금 셀프 클레임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의 경영방침인 ‘고객중심경영’에 걸맞은 디지털 혁신을 주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교보생명, ‘광화문글판 대학생 디자인 공모전’ 개최

교보생명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9월 선보이는 광화문글판 ‘가을편’의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광화문글판은 교보생명빌딩 외벽에 내걸리는 가로 20m, 세로 8m의 대형 글판으로, 지난 1991년부터 시민들에게 희망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해오고 있다.

이번 광화문글판 가을편은 이생진 시인의 ‘벌레 먹은 나뭇잎’이 선정됐다. 잠시 역경이 있더라도 그것이 훗날 보람찬 흔적을 남기는 일이라면 아름다운 것이라는 ‘희생의 가치’를 시구에 담았다. 교보생명은 광화문글판 가을편 문안에 어울리면서도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고, 계절감을 전할 수 있는 디자인을 우수작으로 선정할 방침이다.

국내외 대학생·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이나 팀(3인 이하)으로 응모할 수 있다. 출품작은 대학교수, 디자인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광화문글판 디자인 선정위원회가 심사한다. 대상에는 300만 원의 장학금이 주어지며, 수상작은 오는 9월부터 3개월간 광화문 교보생명빌딩과 강남 교보타워 등에 게시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올가을 대학생의 따뜻한 감성과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광화문글판이 시민을 만나게 될 것”이라며 “서울의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광화문글판을 통해 청춘과 꾸준히 소통하고 교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