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푸드·리빙
[유통워치]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와인 ‘테라 마쩨이’ 출시外
(사진제공=하이트진로)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하이트진로, 이탈리아 와인 ‘테라 마쩨이’ 출시

하이트진로가 이탈리아의 혁신적와인 ‘테라 마쩨이(Terra Mazzei)’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테라 마쩨이는 이탈리아를대표하는 와인 명가 ‘마쩨이’가문이 새로운 도전으로 생산한 와인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마쩨이가문이 소유한 각기 다른 3곳의 와이너리 중 가장 뛰어난 떼루아(프랑스어 Terroir, 영어 Terra)에서 재배한 품종들을 블렌딩 해 만든 제품이다. 토스카나 주 끼안티 클라시코 중심부에서 1435년부터 운영된 ‘카스텔로 폰테루톨리’와 토스카나 주 해안가에 위치 한 마렘마의 ‘벨구아르도’ 그리고 이탈리아 최남단 시칠리아 섬 노토 지역의 ‘찌솔라’가 바로 그 곳으로 각 와이너리 간 최대 거리가 1000여km에 달한다.

테라 마쩨이는 이 와이너리들에서생산된 네로다볼라, 산지오베제, 메를로, 알리칸테 품종들을 절묘하게 담아내 균형적인 아로마의 향기와 과실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라벨 전면에 마쩨이 가문의 문장을 담아 와인에 대한 애착과 와인의 우수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현했다.

마쩨이 가문은 세계적으로유명한 와인 산지인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역을 대표하는 생산자로 떼루아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을 통해 성장해왔다. 특히 와이너리 설립자 라포 마쩨이는 ‘끼안티 와인’이라는 명칭을 처음 사용해 ‘끼안티와인의 아버지’로 불리고 있으며 현재 25대손까지 이어 운영되고 있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테라 마쩨이는 이탈리아 와인의 명가에서 시도한 혁신적이고 매력적인 와인”이라며 “각 테라(Terra; 흙, 땅, 대지)의 특징을 잘 담아내 다양한 와인을 즐기시는 분들께 훌륭한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GS리테일, 대상과 업무제휴 협약 체결

GS리테일과 대상㈜이 맛있는 콜라보레이션으로 건강한 식(食)문화 구축에 나섰다. 

GS리테일과 대상㈜은 24일 동대문구 신설동에 위치한 대상㈜ 본사에서 업무제휴 협약(Joint Business Plan, 이하 JBP)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환 GS리테일 e-커머스전략부문장과 차은철 GS리테일 밀솔루션Biz부문장, 김영주 대상㈜ 영업본부장, 진중현 CM3본부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JBP를 통해 GS리테일은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과 HMR제품에 종합식품회사인 대상㈜의 핵심원료 및 제조기술을 제공받아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양질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 

대상㈜은 GS리테일의 온라인 채널 및 전국 1만 3600여개 오프라인 유통 인프라를 확보하고 ‘심플리쿡’ 브랜드를 활용한 채널 별 최적화 마케팅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GS리테일은 장기적으로 대상㈜의 소스, 냉동밥, 양념육 제조역량을 바탕으로 한 ‘냉동밀’ 제조 및 개발을 위해 상호 역량을 집중하고 종가집, 청정원, 안주야(夜) 등 김치, 소스, 안주시장 1위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시너지를 발휘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체계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한다. 더불어 유통과 식품업계의 강점을 살린 차별화 상품 개발을 위해 다각적으로 공동 협력함으로써 국내 건강한 식(食)문화 발전에 보탬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김경환 GS리테일 e-커머스전략부문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국내 굴지의 종합식품회사인 대상㈜의 선진화된 핵심원료와 제조기술, 인지도 높은 브랜드들을 GS리테일의 제품에 도입하고 활용해 시너지를 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GS리테일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통 인프라를 활용해 제조사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유통업체로서 우리나라 식(食)문화와 유통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더욱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샘표, 동화약품과 콜라보로 ‘백년동안 배수세미 청담원’ 출시

샘표가 동화약품과의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백년동안 배수세미 청담원’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최근 브랜드 홍보를 위한 콜라보 제품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 사례는 식품 및 제약회사가 기술력으로 시너지를 낸 이색 콜라보레이션으로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신제품 ‘백년동안 배수세미 청담원’은 73년간 맛있고 건강한 식품을 만들어온 샘표와 120년간 국민 건강을 위해 좋은 약을 연구해온 동화약품의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탄생했다. 미세먼지 등 환경변화와 환절기 등 호흡기 건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양사 연구진이 공동 연구해 평소 코와 목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강음료를 개발했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