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디스플레이)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메리츠종금증권은 24일 LG디스플레이(034220)에 대해 “올해 4분기까지 실적의 완만한 개선흐름 가능”이라며 투자의견 Buy, 적정주가 2만3000원을 유지했다.

김선우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는 2분기 영업손실 3686억원을 기록하며 당사 추정 영업손실 3081억원과 시장 컨센서스 2834억원을 소폭 하회했다”라며 “이는 분기 중 대형 LCD 패널가 낙폭이 예상을 능가했고, 매크로 불확실성 속 보수적 채널 수요가 발생하며 출하량이 부진했으며, 2000억원대 초중반으로 추정되는 POLED 재고 관련 일회성손실이 발생한 탓”이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 V자형의 가파른 실적 회복세를 보이기에는 무리가 있다”라며 “다만 3분기에는 양호한 계절성 외 광저우 및 E6 신규 라인의 본격 양산이 시작되며 영업손실은 1140억원으로 감소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LG디스플레이가 3분기 중후반으로 접어들며 LCD 패널가 하락세의 안정화와 기확보된 수주를 기반으로 한 신규라인의 안정적인 초도 양산이 예상된다고 했다. 또 실적의 점진적인 회복을 위해서 다수의 불확실성 제거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그는 “적자 발생 기간이 장기화될수록 시장의 자금조달 우려 역시 점증할 수 있다”라며 “신기술·신규라인들의 조기 양산성 확보를 통한 실적 기여가 절실한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