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신한은행, ‘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은 고객이 모바일 앱을 통해 방문을 미리 예약하고, 예약한 시간에 방문해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는 ‘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오는 24일부터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방문을 예약해서 상담 받을 수 있도록 개발됐다. 예약은 신한 SOL 앱을 통해 24시간 365일 언제든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앱 사용이 원활하지 않은 고객을 위해 고객상담센터와 영업점에서도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예약 신청이 되면 고객에게 예약 내용과 함께 예약번호가 발송되고, 직원에게도 해당 내용이 전달된다. 예약일에 고객이 내점해 예약번호표를 발권하면 담당 직원에게 연결돼 상담을 할 수 있다. 예약 가능일은 신청일 익영업일부터 5영업일까지며 대상 업무는 예금·적금·펀드 등 상품상담과 가계대출·기업대출·환전·해외송금 등이다.

신한은행은 예약 없이 내점하는 고객을 배려하는 다양한 보완책도 마련했다. 해당 영업점 상황에 맞춰 시간대별 평균 내점 고객수 등을 고려해 예약가능 고객수를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일반대기 고객이 번호표를 발권하면 본인 대기시간 중 예약고객 현황을 표시해 미리 알 수 있도록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수도권 소재 41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Good Time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시범 도입해 경과를 모니터링할 것”이라며 “향후 방문예약 서비스가 필요한 영업점을 대상으로 점차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 복날 맞아 스타트업 대표들과 간담회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22일 이대훈 은행장이 중복을 맞아 서울시 양재동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 출근해 ‘NH디지털 Challenge+’ 1기 스타트업 대표들과 농협 수박을 나눠먹으며 간담회를 가졌다고 23일 밝혔다.

이 행장은 이날 수박과 삼계탕을 나누며 스타트업 임직원들을 격려했으며, 에너닷, 스페이스워크, 엘핀, 백스테이션, 데이터유니버스 등 5개 스타트업 대표들이 참석해 경영상 애로사항·성장단계별 경영전략 등을 비롯해 농협은행과 사업연계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IOT를 활용한 동산담보물 통합모니터링’, ‘인공지능 기반 부동산 자문’, ‘위치기반 인증 솔루션’등 스타트업들의 독창적인 기술들을 농협은행에 도입해 활용하는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이 행장은 “스타트업이 보유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당행에 적용해 여신, 자산관리, 비대면 인증 등 전행 차원의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고자 한다”라며 “스타트업과 지속적인 소통·협력으로 디지털 은행으로의 전환을 가속화 하겠다”라고 말했다.

KEB하나은행, 손님행복위원회 아이디어 우수제안자 시상식 개최

KEB하나은행은 지난 22일 을지로 신축 본점에서 ‘손님행복위원회 아이디어 우수제안자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은 손님행복위원회를 통해 손님과 직원이 낸 아이디어를 심사해 선정한 결과를 경영 전반에 즉시 반영했다. 전 영업점 와이파이 설치, 방문 없이 비대면 채널을 통한 제신고, 하나원큐신용대출 출시 등을 통해 손님의 접근성 및 편의성을 한 차원 높여 손님불편을 제거했다.

이날 개최된 손님행복 아이디어 우수제안자 시상식에서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손님 10명과 직원 11명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손님행복위원회의 다양한 활동으로 KEB하나은행이 한 단계 성숙하는 큰 계기가 됐으며, 손님이 무엇이 필요한지 미리 알고 먼저 찾아서 손님의 불편을 없애고 편리함을 높여 항상 새로운 경험가치를 제공하는 KEB하나은행이 되겠다”라며 “손님경험 혁신을 위해 은행장이 직접 나서서 과감히 고쳐 나가겠으며 소비자 중심 우수 아이디어를 경영 전반에 즉시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KB금융, 스타클럽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KB스타드림’ 서비스 오픈

KB금융그룹은 수수료 면제·금리 우대 등과 같은 금융 우대 서비스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비금융 우대 서비스를 ‘KB스타클럽고객’에게 제공하는 ‘KB스타드림’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KB스타드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KB스타클럽고객은 MVP, 로얄, 골드, 프리미엄 등의 스타클럽 등급에 따라 문화, 음식, 여행, 건강, 기타 등 5가지 카테고리별 총 20여 개의 다양한 혜택을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항목은 공항 라운지 및 발렛파킹 이용권, 건강검진 할인권, 영화 관람권, 커피 무료 쿠폰 등 생활에 필요한 혜택으로 구성돼 있다.

편리하고 쉽게 ‘KB스타드림’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신청 채널도 다양하게 운영한다. KB국민은행, KB국민카드 뿐만 아니라 KB증권, KB손해보험, KB생명의 인터넷 홈페이지 및 대표 앱(App) 등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한편 KB금융은 KB스타드림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8월 7일까지 ‘출석체크 이벤트’와 ‘룰렛 이벤트’를 실시한다. KB스타드림 서비스 이벤트 페이지에 10일 이상 출석 체크를 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천명의 고객에게 올리브영 상품권을 제공하며, 룰렛게임을 통해 매일 900명의 고객에게 CGV 이용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금융그룹,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한 캠페인 실시

우리금융그룹은 다음달 30일까지 환경보호 캠페인 ‘지구는 WOORI가 지킨다’를 전사적으로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손회장은 지난 22일 본점 로비에서 임원진과 함께 플라스틱컵을 재활용한 다육식물 화분을 출근길 직원에게 나눠주며 캠페인을 시작했다. 캠페인 동안 우리금융그룹 임직원은 환경보호실천 서약을 하고 종이컵 사용 금지, 자리 비울때 컴퓨터 모니터 끄기, 퇴근 1시간전 냉방기기 끄기, 퇴근때 전산기기 전원차단 등을 실천한다.

또한 우리금융그룹은 본점에 캔·페트병 회수 인공지능 로봇을 운영하며, 캠페인 기간 직원들이 기부한 에코백을 재래시장에 다시 기부해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 줄이기에 나서는 등 대내외적으로 친환경 문화 확산에 힘쓸 계획이다.

손태승 회장은 “친환경 경영은 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요소다”라며 “우리금융그룹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친환경 경영과 환경보호에 적극 앞장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