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NS홈쇼핑)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NS홈쇼핑, ‘NS홈쇼핑과 함께하는 크리에이티브 캠프’ 성료

NS홈쇼핑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 동안 'NS홈쇼핑과 함께하는 크리에이티브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NS홈쇼핑과 함께하는 크리에이티브 캠프’는 부산국제광고제와 부산광역시교육청이 공동주최한 행사다. 해당 행사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통한 창의력 개발 교육 및 경진대회를 함께 진행한다.

NS홈쇼핑은 지난 2014년부터 6년째 이 캠프를 후원하고 있다. 회사는 이 캠프에서 창의적인 상상력과 아이디어 기획력의 개발을 통해 청소년의 꿈을 지원한다.

올해는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고등학생 40개 팀 80명이 기획 실습을 통해 다채로운 기획안을 만들었고 이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8개 팀은 NS홈쇼핑으로부터 장학금을 수여 받았다.

이번 캠프는 최고의 광고전문가 집단이 참여해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기획 실습, 디지털 토크 콘서트, 멘토 교류, 창의력 개발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강연으로는 △장은수 이노레드 팀장의 ‘브리프로 배워보는 광고 기획’ △이승재 아이디엇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의 ‘아이디어로 모든 것을 해결합니다’ △김윤호 제일기획 팀장의 ‘2019년 칸의 크리에이티브 살펴보기’ 등 현직 광고업계 전문가가 직접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현직 주니어광고인으로 구성된 8인의 멘토들이 학생들과 아이디어 도출에 대해 소통하고 작품을 피드백하며 실습과정을 도왔다.

NS홈쇼핑은 과정을 마친 모든 학생들에게 교육 프로그램 수료증을 발급한다. 또한 우수 기획안을 다음달 22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9 부산국제광고제'에 전시할 예정이다.

NS홈쇼핑 도상철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의 사명인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을 실천하고자 청소년의 꿈과 진로를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 캠프를 6년 동안 후원하고 있다"며"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창의력과 기획력을 두루 갖춘 인재가 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롯데홈쇼핑, 새벽배송서비스 ‘새롯배송’ 오픈

롯데홈쇼핑은 22일 온라인쇼핑몰 롯데아이몰에 새벽배송 전문관 ‘새롯배송’을 오픈하고 새벽배송 서비스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새롯배송’은 ‘새벽을 여는 롯데홈쇼핑의 기분 좋은 아침’이라는 뜻이다.

새롯배송은 소비자가 평일 18시 이전까지 주문을 완료하면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집 앞으로 제품을 배송하는 서비스다. 4만원 이상 주문 시 배송비는 무료다. 배송에는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아이스팩과 보냉박스가 사용된다.

대상 품목은 TV홈쇼핑과 ‘롯데아이몰’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간편식, 생활용품 등 총 500여 개 상품이다. 서울 일부 지역(강남, 서초, 송파)에 우선 도입한다.

‘새롯배송’은 신속성뿐만 아니라 시중에서 쉽게 구하기 어려운 프리미엄 상품을 선보인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가락시장을 통해 당일 경매된 최고 등급의 제철 과일과 축산품을 선정해 배송한다. ‘트러플 오일소금’, ‘이베리코 흑돼지’ 등 최상급 식자재를 비롯해 ‘강화도 고시히카리 쌀’, ‘강화도 수제 요거트’ 등 지역특산품도 선보인다. 사료,영양간식 등 펫 전용 안심 먹거리도 배송한다. 설, 추석 등 명절 시즌에는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특별 기획해 선보일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안에 서울 전역으로 배송 지역을 늘리고 내년 상반기중에는 ‘롯데슈퍼’와 연계해 수도권 및 지방까지 서비스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배송 상품은 업계 최대 규모인 7000개까지 늘리고 ‘새롯배송’만의 식사대용 먹거리, 소포장 과일, 반찬, 유기농 농수축산물 등 자체 기획 상품을 지속 개발해 선보인다.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아이스팩과 보냉박스도 향후에는 재사용가능한 소재로 교체해 환경 오염을 지속적으로 줄여 나갈 예정이다.

엄일섭 롯데홈쇼핑 CS혁신부문장은 “1인 가구 증가 및 변화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30~40대 고객 유입 확대를 위해 새벽배송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과 친환경 배송,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애경, AGE 20’s 예리코 로즈 세럼 베이스 화장품 2종 출시

애경산업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가 항산화 에센스와 베이스 메이크업이 결합된 ‘예리코 로즈 세럼 베이스 화장품’ 2종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AGE 20’s 예리코 로즈 세럼 베이스 화장품'은 4년 연속 대한민국 파운데이션 1위를 자랑하는 AGE 20’s 만의 고농축 항산화 에센스를 70% 이상 담아 메이크업과 피부관리를 한번에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성 화장품이다. AGE 20’s의 고농축 항산화 에센스는 비타민 C보다 강한 항산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생기 있는 피부를 표현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부활의 꽃이라고 불리는 ‘예리코 로즈’ 추출물을 함유한 ‘로지 리바이버 에센셜’ (Rosy Re:viver EssentialTM)성분을 적용해 메이크업 첫 단계부터 촉촉하고 광채 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예리코 로즈는 사막과 같이 건조한 지역에서 자라지만 작은 빗방울로 꽃을 피워 응축된 생명에너지를 가진 식물로 부활초, 부활의 장미라고 불린다.

또한 특허 받은 세라마이드 3종 코팅 기법을 적용해 부드러운 피부 표현은 물론 밀착력 강화, 커버력 유지에 도움을 준다.

AGE 20’s 예리코 로즈 세럼 베이스 화장품은 △AGE 20’s 예리코 로즈 쉬어 세럼 베이스와 △AGE 20’s 예리코 로즈 에버래스팅 세럼 파운데이션 2종으로 구성됐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AGE 20’s 예리코 로즈 쉬어 세럼 베이스는 메이크업 첫 단계에 사용해 다음 단계의 화장 밀착력을 높여주는 메이크업 프라이머 베이스이다. 피부 표면에 얇은 화장 보호막을 형성해 가볍게 발리며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표현해준다. 미백과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AGE 20’s 예리코 로즈 에버래스팅 세럼 파운데이션은 미세한 잔주름까지 굴곡 없이 커버하는 초밀착 파운데이션이다. 친수성 성분으로 코팅한 파우더 분체 기술을 적용해 피부 밀착력을 높였으며 장시간 커버력을 유지해준다. 또한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기능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피부톤에 사용할 수 있도록 13호 바닐라 베이지, 21호 핑크 베이지, 23호 누드 베이지로 구성됐다.

롯데푸드, e스포츠리그 ‘돼지바 카트라이더 BJ멸망전’ 성료

롯데푸드는 지난 21일 넥슨, 아프리카TV와 진행한 e스포츠리그인 ‘돼지바 카트라이더 BJ멸망전’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돼지바를 활용한 카트라이더 카트 바디와 아이템을 활용한 이색 e스포츠리그다.

해당 플레이오프와 최종 결승전에는 입장권을 구매한 일반인 관객 100여 명이 참석해 선수들을 응원했다. 입장권은 예매 시작 4분 만에 모두 매진돼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기도 했다.

대회 최종 우승은 SAVIORS팀이 차지해 상금 500만원과 우승트로피를 수상했다. 결승에서 아쉽게 패한 S Class팀은 준우승 상금 200만원을, 플레이오프에서 패해 3위가 된 락스랩터스가 상금 100만원을 수상했다. 우승 팀과 준우승 팀에게는 크라우드 펀딩으로 모인 상금도 추가로 지급됐다.

지난 7일부터 진행된 예선에는 12개 팀이 참가했다. 특히 카트라이더 유명 프로게이머와 프로팀이 참여해 열기를 더했다. 최종 플레이오프와 결승에 오른 세 팀은 2018년 카트라이더 정규 리그 개인전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던 유영혁이 속한 ‘SClass’팀, 2019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우승팀으로 신흥 대세 박인수가 속한 ‘SAVIORS’, 올해 창단한 프로팀 ‘락스랩터스’로 각기 화려한 경력을 자랑한다.

이번 대회는 롯데푸드와 넥슨이 아이스크림 돼지바와 인기 게임카트라이더를 활용한 제휴 이벤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앞서 지난 6월 27일 롯데푸드는 인기게임 ‘카트라이더’에서 ‘돼지바’를 활용한 다양한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카트라이더 돼지바 스틱에 인쇄된 쿠폰번호를 카트라이더 홈페이지에서 게임에 접속한 후 입력하면 돼지바 카트 등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추가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고프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3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제휴 이벤트가 시작되자마자 뜨거운 관심이 몰리면서 곳곳에서 품귀현상이 벌어지기도 했다. 롯데푸드 고객센터에 카트라이더 제휴 돼지바를 판매하는 곳의 위치를 묻는 전화가 쇄도했고 게임카페 커뮤니티 등에는 이벤트 돼지바 판매처를 묻거나 살 수 없어 애가 탄다는 글들이 올라왔다.

롯데푸드 이경석 부문장은 “경기에 참여해준 선수들과 관객들께 감사드리며 우승한 SAVIORS 팀께 다시 한번 축하를 드린다“며 “이번 협업을 통해 게임과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 젊은 세대에 돼지바가 유쾌한 이벤트를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