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혁신금융 활성화·자산관리 역량 강화' 추진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가운데). (사진=NH농협금융지주)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NH농협금융은 지난 12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자회사 CEO 및 주요 경영진 100여 명과 함께 ‘2019년 상반기 경영성과 분석회의’를 개최해 주요 성과와 이슈사항을 점검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회의를 통해 농협금융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금융 활성화’, ‘자산관리 역량 강화’ 등 3가지 추진전략을 구체화하고 속도감 있게 실행에 착수하기로 했다.

먼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상품 위주의 디지털화에서 벗어나 전략, 상품 개발, 마케팅, 업무 프로세스 등 전 부문에 걸친 디지털 금융회사로의 전환을 추진한다. 다음달까지 전략과 실행방안을 구체화해 9월부터는 본격적으로 실행에 옮길 계획이다.

혁신금융 활성화를 위해서는 그룹 차원의 벤처캐피탈 활성화와 전반적인 기업금융 역량 강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혁신금융 추진협의회’와 ‘벤처캐피탈 활성화 TF(태스크포스)’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벤처캐피탈 활성화는 농산업에 모험자본을 공급해 활성화하고 디지털산업 중심의 혁신산업에 투자해 미래 성장기반 마련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자산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서는 고객과 농협금융의 동반 성장을 위해 은행-증권-자산운용의 시너지 클러스터를 더욱 단단히 결합하고 자산관리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은행은 광범위한 네트워크와 고객 기반을 제공하고, 증권은 과정가치 중심 영업 등 WM 노하우를 공유하며, 자산운용은 수익률이 높은 우수한 투자상품을 공급하는 협업체계를 갖춘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김광수 회장은 경기둔화 가능성, 미중 무역분쟁 장기화, 일본의 수출제재 등 하반기 리스크 잠재요인의 영향과 대응방안도 점검했다.

김 회장은 “농협금융의 존재 및 성장기반의 핵심은 농업과 농업인, 그리고 고객”이라며 “모든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고객과 농업인의 관점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국민의 농협 구현을 위해 농협금융이 앞장 서달라”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