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플라스틱ㆍ폐비닐 문제 해결 적극 나서

사진=SK이노베이션. 제주클린에너지와 폐플라스틱 폐비닐 열분해 유화기술 고도화 MOU 체결

[뉴스워치=이우탁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제주클린에너지와 함께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선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1일 제주시 제주클린에너지 본사에서 폐플라스틱∙폐비닐 열분해 유화기술 고도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이 친환경 기술을 보유한 전문업체와 협력해 폐플라스틱·폐비닐 문제 해결에 적극 나섰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열분해 유화기술은 통상적인 플라스틱∙비닐 제조 기술을 역으로 구현해 낸 것으로 폐플라스틱·폐비닐을 가열분해해 석유화학 원료를 만들어 내는 기술이다.

따라서 폐플라스틱·폐비닐 등으로 인한 여러 환경문제를 해결하는데 매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자원 순환의 향상 등 다양한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

SK이노베이션 이성준 기술혁신연구원장은 “제주클린에너지의 열분해 기술에 SK이노베이션의 공정 및 촉매 관련 역량과 노하우가 더해 진다면 공정 최적화, 정제연료유 고부가화 등 다양한 측면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관련 업체들과 기술 협업을 강화해 환경문제에 공동 대응함으로써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지속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