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증권
NH투자증권, 2019 대한민국 농촌경제 보고서 발간
(사진=NH투자증권)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NH투자증권의 100세시대연구소에서는 11일 ‘2020년,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 ‘농업인을 위한 노후준비 전략’, ‘4차 산업혁명이 바꾸는 농업의 미래’를 담은 ‘2019 대한민국 농촌경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농촌경제보고서의 첫 번째 리포트인 2020년,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에서는 각종 통계자료 분석을 통해 농가경제 현황과 개선방안을 살펴봤다. 두 번째 리포트 농업인을 위한 노후준비 전략에서는 농업인의 노후준비 실태 및 최적의 노후준비 방안을 제시했다. 마지막 리포트 4차 산업혁명이 바꾸는 농업의 미래에서는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로봇 등 4차 산업혁명 기술과 결합해 메가 블루오션으로 떠오르는 농업의 미래에 대해 살펴봤다.

박진 100세시대연구소장은 “농가소득은 범농협그룹의 노력에 힘입어 2020년 5천만원 달성 가능성이 높다”라며 “그러나 우리의 농촌은 이미 45%에 달하는 고령화, 70대 농가의 소득급감과 부족한 노후준비로 노후빈곤 문제가 심각해질 가능성이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부진한 국민연금 가입률과 납입규모를 높이는 등 3층연금을 통한 철저한 노후대비가 필요하다”라며 “4차 산업혁명기술은 농업을 미래 성장산업으로 바꿀 수 있어 우리 농업에 대한 창의적 인식전환이 필요하며, 이는 청년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2019 대한민국 농촌경제 보고서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및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곽유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