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신용보증기금,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 '스타트업 네스트' 제6기 모집
(사진=신용보증기금)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스타트업 네스트(Start-up NEST) 제6기에 참여를 희망하는 혁신스타트업과 예비창업자를 오는 8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Start-up NEST는 ‘유망 스타트업 발굴→액셀러레이팅→금융지원→성장지원’의 4단계로 구성된 창업기업 육성 플랫폼으로서 보증·투자 등 금융지원과 액셀러레이팅·해외진출·기술자문 등 비금융 서비스를 융·복합 지원한다.

신보는 제5기까지 총 360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신용보증 960억원, 직접투자 65억원을 지원했고 민간 벤처캐피탈과 연계해 210억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낸 바 있다.

이번 제6기 모집에서는 100개의 유망스타트업을 선발하며 25개 내외의 비수도권 기업, 10개 내외의 소셜벤처 기업를 포함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4차 산업혁명 관련 혁신성장 분야를 영위하는 3년 이내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다.

선정된 기업에게는 신보의 금융지원과 더불어 파트너사로 참여하는 민간 액셀러레이터의 체계적인 육성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한국무역협회, KOTRA, 본투글로벌센터, 서울대, 대기업 등 민·관·학 전문기관과 연계해 성장단계별·기업특성별 맞춤형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특히 신보가 7월 출범한 민간투자유치 플랫폼 ‘U-CONNECT’에 NEST기업을 위한 별도의 IR을 마련해 100여 개의 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등 파트너사를 통한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아울러 대기업과 연계를 확대해 대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에 NEST기업의 추천도 확대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신보 홈페이지 및 정부 창업통합 포털 ‘K-스타트업’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접수는 Start-up NEST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신보 관계자는 “Start-up NEST는 다양한 맞춤형 특화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라며 “기업별로 최적화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우수스타트업이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하는 디딤돌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곽유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