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이마트24 조두일 부사장, 김충섭 김천시장, (주)대정 정동희 대표이사 (사진제공=이마트24)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이마트24가 지난 10일 김천시청 2층 회의실에서 김천시, ㈜대정과 함께 김천 지역의 소외계층 복지 향상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김충섭 김천시장, ㈜대정 정동희 대표이사, 이마트24 조두일 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마트24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FF(Fresh Food)공장 생산 상품 지원 ▲편의점 인프라 활용해 김천시 복지 정책 홍보 ▲프레쉬푸드 상품 개발 시 김천지역 특산품 활용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

이마트24는 김천시의 아동복지시설,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에 FF공장에서 생산된 이마트24의 프레쉬푸드 상품(도시락, 김밥, 샌드위치 등)을 지원한다.

또한 이마트24 편의점 내 POS화면, 자사 홍보채널을 통해 김천시 복지정책을 홍보하고 프레쉬푸드 개발 시 김천지역의 특산품(포도, 자두, 호두 등)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마트24 조두일 부사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편의점의 자원을 활용한 지역 소외계층을 지원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마트24는 올해 초 프레쉬푸드 생산 전문업체인 ㈜대정과 함께 김천 FF전용공장을 설립했다. 이 신축 공장은 편의점 전용 프레쉬푸드(Fresh Food)공장으로는 국내 최대 규모로 하루에 18만식의 간편식품의 생산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