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하이트진로)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하이트진로가 러시아 맥주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이틀동안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하이트 브랜드 알리기 행사인 ‘하이트 섬머 폼 페스티벌(Hite Summer Foam Festival)’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이트진로가 러시아에 맥주 판매를 본격화한 지 3년만에 이루어진 하이트진로 최초의 러시아 오프라인 행사다.

하이트진로는 현지에서 야외 활동 인구가 가장 많은 계절인 여름을 겨냥해 블라디보스톡 해양공원 내 바(Bar)인 선셋 아쉬람(Sunset Ashram)에서 맥주 거품을 활용한 브랜드 행사를 진행했다.

5일에는 해변에 시음 부스를 마련해 하이트 알리기를 진행했으며 행사 당일인 6일 오후부터 자정까지 현지 유명 디제이와 셀럽들을 초청해 파티를 열었다. 이틀간 시음 및 현지 관객이 900여 명을 넘는 등 성황을 이루었다. 특히 논알콜맥주와 맥주를 구분해내는 블라인드 테스트와 정해진 맥주로 최대한 거품을 만드는 하이트 폼챌린지(Hite Foam Challenge)는 하이트 맥주의 제품력이 소비자에게 잘 전달됐다는 후문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현지인들에게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켜 판매 증대로 이어 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하이트진로는 지난 5월 블라디보스톡 내 자체 실시한 현지 맥주 포함 브랜드인지도 조사에서 최초 상기 브랜드 5위, 최고 선호도 브랜드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하이트를 알고있다는 응답이 87.4%에 달하는 등 지속적으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이끌어가고 있다.

그동안 러시아에서 소주류와 하이트맥주 판매는 일부 한식당 및 가정 판매점 대상으로 소량 판매가 이루어져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6년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소주의 세계화를 진행하면서 러시아는 지역 시장에 맞춰 맥주 판매를 본격화했다. 그 결과 2016년 8만상자에 불과하던 맥주판매량은 매년 고속 성장을 거듭해 3년간 연평균 98.8%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올해 상반기 판매 역시 전년 동기대비 140% 이상 기록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황정호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러시아는 전세계에서 주류 소비 최상위 국가 중 하나"라면서 "시장 맞춤형 전략 및 지역 특색에 맞는 프로모션을 통해 한국 주류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