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신한금융그룹, '신한퓨처스랩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2019' 개최
(사진=신한금융그룹)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우수 스타트업 기업의 인재 확보와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한 ‘신한퓨처스랩 스타트업 채용박람회 2019’를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을지로 소재 신한L타워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발표한 신한퓨처스랩 육성 Scale-Up 전략의 일환으로 신한퓨처스랩의 스타트업 기업과 우수 인재의 매칭을 통한 기업의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혁신기술을 보유한 신한퓨처스랩 출신 스타트업 37개社가 참가할 계획이며 구직분야는 개발·기획·경영지원·디자인·마케팅 등 다양한 직군에서 채용이 이뤄질 예정이다.

대표적인 참가 기업으로는 국내 간편결제의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는 페이민트(신한퓨처스랩 1기)와 운용자산 기준 국내 1위 로보어드바이저 기업인 파운트(2기), 대안신용평가 기술로 금융소외계층에 자금지원의 문을 열고 있는 크레파스 솔루션(3기), 글로벌 해커들이 모여 정보보안의 혁신을 일으키고 있는 스틸리언(4기)등 국내의 내로라하는 핀테크 기업들이 인재 모집에 나선다.

이와 함께 현재 육성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 신한퓨처스랩 5기 기업 중 게임의 순기능을 활용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소셜벤처 겜브릿지와 생활 속 터치기술로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디엔엑스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기업들도 참가해 구직자들과 직접 만남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면접/상담 Zone’과 ‘강연/토론 Zone’의 두 구역으로 나눠 행사가 진행되며 면접/상담 Zone은 기업과 구직자 간 ‘사전 매칭 시스템’을 적용해 우수 스타트업과 우수인재의 1:1 현장면접을 진행해 인재 매칭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강연/토론 Zone에는 스타트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강연과 참여 스타트업의 홍보 세션 등 다양한 취업정보 콘텐츠가 제공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유명 스타트업 창업가인 와디즈 신혜성 대표와 어니스트펀드의 서상훈 대표가 각각 ‘스타트업과 창업가 정신’, ‘스타트업 창업 Story’라는 주제로 스타트업 생태계에 대한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채용을 희망하는 37개 기업 CEO의 기업소개와 희망 인재상, 기업 복지 등의 기업 정보와 함께 스타트업에서 근무하는 선배직원들의 실제 취업 및 이직 성공담 공유 등 참가 구직자들이 원하는 생생한 정보도 들을 수 있다.

신한금융은 박람회에 참여한 구직자들을 위해 인공지능 기반 자기소개서 컨설팅과 VR 모의면접 체험 등 실제 취업에 도움이 되는 부대시설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혁신성장 기업 지원을 위한 상생프로그램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신한퓨처스랩 육성 Scale-Up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스타트업 지원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의 사전면접 신청과 참가는 모두 무료며 우수 스타트업 취업과 이직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정보 확인은 퓨처스랩 4기 육성기업인 로켓펀치 내 채용박람회 사전 참가신청 페이지 또는 퓨처스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곽유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