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신한은행, 시니어 고객을 위한 '모바일 사용설명서' 동영상 제작
(사진=신한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신한은행은 시니어 고객들이 다양하고 편리한 모바일뱅킹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사용설명서’를 동영상으로 제작 및 배포 한다고 5일 밝혔다.

최근 한국정보화진흥원 조사에 따르면 60대 이상의 모바일뱅킹 이용률은 5.5%에 그치는 등 고령층의 디지털금융 소외가 심각한 상황이다.

신한은행은 모바일 사용설명서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시니어 고객들이 디지털 금융문화에 쉽게 접근하고 적응해 시니어 고객들의 디지털 금융 소외를 막고 시니어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 모바일 사용설명서를 제작했다.

모바일 사용설명서는 총 3편으로 구성되며 현재 1·2편을 제작 배포했으며 향후 3편을 제작 배포할 계획이다.

1편은 ‘모바일 뱅킹 SOL 설치편’으로 동영상 시청만으로 SOL을 설치하고 회원 가입하는 방법까지 쉽게 알려주며 모바일 뱅킹을 처음 접하는 시니어 고객들의 눈높이에 맞춰 쉽게 제작했다. 2편은 모바일뱅킹을 통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송금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3편은 큰 글씨체로 화면 설정 변경 하는 방법 등의 내용이다. 제작된 동영상은 신한은행 유튜브 채널과 미래설계포유 웹 서비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고령화 사회 및 디지털 금융환경에 맞춰 다양한 금융·비금융 콘텐츠를 제공해 시니어 고객의 디지털금융소외를 막고 모든 고객이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곽유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