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4만원 제시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3일 LG이노텍(011070)에 대해 "하반기 실적 모멘텀 가시성 높다"며 "올 2분기 영업이익 전망을 156억원으로 상향한다"고 밝혔다.

하나금투 김록호 연구원은 이날 리포트를 통해 "LG이노텍의 올 2분기 매출액은 1조 5031억원, 영업이익은 156억원으로 전망한다"며 "이는 현재 컨센서스인 매출액 1조 5002억원, 영업이익 57억원을 상회하는 추정치"라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이에 하나금융투자의 기존 추정치대비 매출액은 소폭 하향 조정하는 반면 영업이익은 상향 조정한다"고 제시했다.

이어 "LG이노텍의 올 하반기 매출액은 5조 2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 증가할 전망"이라며 "북미 고객사의 스마트폰 출하량이 전년대비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트리플카메라모듈 탑재에 따른 평균판매단가 상승으로 광학솔루션 부문의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7% 증가하기 때문이다"고 소개했다. 

그는 또 "출시 이후 판매량에 의해 물동량이 좌우되는 4분기와 달리 초도 물량을 준비하는 3분기는 고객사의 출하량에 대한 변수는 제한적"이라며 "듀얼카메라모듈을 처음 적용할 때에 초기 수율이 불안정했는데 금번은 기존 경험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율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돼 하반기 실적 가시성은 높다는 판단"이라고 예측했다.

김 연구원은 "LG이노텍에 대한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4만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