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푸드·리빙
샘표, '제2회 비건 페스타'에 요리에센스 연두 단독 참가
(사진제공=샘표)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샘표가 오는 5일~7일까지 3일동안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채식박람회 ‘제2회 비건 페스타’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비건페스타는 환경과 동물복지를 생각하는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기획된 행사로 식품, 의류, 화장품 등 다양한 비건 제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비건 전문전시회다.

지난 1월에 열린 1회 행사에는 1만 4700여 명이 방문해 큰 관심을 보였으며 이번 2회 행사 역시 120여 개사 150여 개 제품, 비건 및 환경단체와 글로벌 유통 바이어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샘표는 요리에센스 연두 단독 부스로 참여한다.

연두는 최근 불고 있는 글로벌 채식 열풍과 맞물려 새롭게 조명 받고 있다. 동물성 단백질을 대체재로 식물성 원료인 ‘콩’이 뜨고 있기 때문이다.

연두는 우리맛의 핵심인 콩 발효 기술로 탄생한 100% 순식물성 요리에센스다. 전통 한식 간장이 가진 깊은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재료 본연의 맛을 살려 요리를 쉽고 맛있게 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어느 식재료와도 잘 어울리지만 채소와 만나면 콩발효 특유의 깊고 풍부한 맛이 살아나면서 숨겨있는 채소 본연의 맛을 끌어올려 준다.

요리에센스 연두는 100% 순식물성 콩 발효만으로 건강하면서 깊고 풍부한 맛을 낸다는 점을 인정받아 지난해에는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린 국제 자연식품 박람회에서 ‘올해의 혁신 제품’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샘표는 이번 박람회에서 채식을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6일 진행되는 세미나 세션에서는 샘표 우리맛 연구중심을 이끌고 있는 최정윤 팀장이 ‘채소를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직접 소개한다. 더불어 행사 기간 동안 요리에센스 연두와 참나물 만으로 간단하게 만드는 채식요리를 시연하고 맛볼 수 있게 하는 한편, 다양한 채식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연두 고소양념 만들기 체험’을 매일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샘표 관계자는 “요리에센스 연두는 채소 만으로도 충분히 쉽고 맛있고 건강한 식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어, 국내외 비건 뿐 아니라 환경, 동물복지 등을 이유로 채식을 즐기는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면서 “이번 비건 페스타를 통해 많은 분들이 연두와 함께 채식을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