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헌주 우리카드 영업추진 겸 마케팅본부장(오른쪽), 차이지앤뽀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 CEO. (사진=우리카드)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우리카드는 업계 최초로 국내 저비용항공사에서 적립 포인트를 통합 이용할 수 있는 ‘카드의정석 UniMile’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카드는 해외여행 대중화 시대를 맞아 ‘근거리·저비용항공·자유여행’이라는 트렌드에 맞춰 만들어졌으며 저비용항공사 통합 포인트 플랫폼인 ‘UniMile(유니온페이 개발)’을 활용해 카드 한 장으로 UniMile 포인트 적립 및 국내 6개 저비용항공사(에어서울,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티웨이항공)에서 통합 이용할 수 있도록 출시했다.

상품은 카드의정석 UniMile, ‘카드의정석 UniMile 체크’ 등 신용/체크 각 1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UniMile 포인트 적립 혜택을 준다. 신용은 이날 출시했으며, 체크는 이달 19일 출시 예정이다.

카드의정석 UniMile은 전월 이용금액 30만원 이상이면 저비용항공사 이용금액의 3.0%, 해외, 온라인여행사, 면세점은 2.0%, 렌터카, 주유소에서는 1.0%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 기본 업종에서는 이용금액의 0.7%가 무제한 적립된다. 전월 이용금액 50만원 이상이면 프리미엄 투어 서비스인 국내 카라반/글램핑 2박 연박 시 1박 무료, 제주도 렌터카 48시간 이상 연속 이용 시 24시간 무료 혜택도 준다. 또 스타벅스와 투썸플레이스에서도 5천원 이상 결제 시 1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드의정석 UniMile 체크는 신용카드와 동일한 업종에서 최대 1.5%까지 적립, 이 외 업종에서는 0.2%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신용 및 체크카드 공통 서비스도 있다. 전 세계 공항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더라운지멤버스(유니온페이 브랜드 발급 시 제공) 혜택도 제공돼 출입국 시 편안한 여행길이 되도록 배려했다.

여기에 6개 저비용항공사에서 추가로 제공하는 초과 위탁수하물 5kg까지 무료 혜택과 현지 도착 시 수하물을 우선적으로 받을 수 있는 위탁수하물 우선 처리 서비스도 누릴 수 있어서 해외여행을 더욱 편리하게 즐기는 데 매우 유용하다.

출시 기념 이벤트도 있다. 해당 카드를 발급받고 이벤트 응모 및 9월 말까지 누적 50만원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적립된 UniMile 포인트는 항공권 구매 및 기타 유료 서비스 결제에 이용할 수 있다”라며 “기존에 로열티 프로그램(마일리지 등)이 없었던 저비용항공사 이용 고객들의 높은 호응이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