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나눔
NS홈쇼핑, 택배기사 지원 통해 배송서비스품질 향상
(사진제공=NS홈쇼핑)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NS홈쇼핑의 택배기사 지원활동이 배송서비스품질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다.

NS홈쇼핑이 '택배기사 친절 365 캠페인'을 상반기 동안 진행한 결과 배송 문제로 발생한 클레임이 전년 대비 11% 감소했다고 28일 밝혔다.

'택배기사 친절 365'는 매달 친절 택배기사를 선정해 NS상품권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친절 택배기사는 NS홈쇼핑 상품을 배송하며 소비자 평가에서 호평을 많이 받은 택배기사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NS홈쇼핑은 올해 상반기에만 '택배기사 친절 365 캠페인'을 통해서 CJ대한통운 130명, 한진택배 109명, 롯데택배 121명 등 총 360명의 친절 택배기사에게 NS홈쇼핑 상품권을 전달했다.

이를 통해 지난 해 5월까지 월평균 302개였던 배송 클레임 건수가 올해는 월평균 271건으로 전년 대비 11% 감소하는 성과를 얻었다. 이는 불친절, 배송분실, 외포장 파손 등 배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인한 클레임 건수를 모두 합산한 수치이다.

NS홈쇼핑 CS지원실 김기환 상무는 "고객 만족의 최종 접점인 택배기사 지원 활동을 통해 배송 품질을 높일 수 있었다"며 "최근 생활물류 노동자의 권익향상에 대한 사회적 목소리가 높은만큼, NS홈쇼핑은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택배기사와 고객 모두가 행복한 배송 문화를 조성하도록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NS홈쇼핑은 지난 2003년부터 '사랑의 도시락 전달', 하절기 '얼음 생수 나눔', '명절 선물 세트 전달' 등 다양한 택배기사 지원활동을 이어왔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