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국민카드)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KB국민카드가 생활 밀착 영역과 고객 선호 영역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담은 고객 선택형 상품 ‘KB국민 이지픽(Easy Pick) 카드’와 인터넷 쇼핑 등 온라인·모바일 영역 할인 혜택을 강화한 온라인 특화 상품 ‘KB국민 이지온(Easy On) 카드’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2종의 신상품은 상품 서비스 구조를 최대한 단순하게 설계하고 포인트 적립 또는 할인 혜택을 받은 이용 건도 전월 이용실적에 포함해 고객들이 쉽게 카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KB국민 이지픽 카드는 쇼핑, 주유, 대중교통 등 주요 생활 밀착 영역과 고객 선호 영역에 대한 포인트 적립 혜택을 담은 고객 선택형 상품이다.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과 배달앱(배달의민족/마켓컬리)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주유소·충전소(SK/GS)에서 결제금액의 5%가 포인트로 쌓인다.

포인트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각 영역별로 월 최대 5천점씩, 100만원 이상이면 각 영역별로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된다.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에서 앱카드 결제 ▲대중교통(버스/지하철/택시)과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의 경우 각각 월 최대 5천점 범위 내에서 결제금액의 5%가 포인트로 쌓인다. ▲소셜커머스(쿠팡/티몬/위메프) ▲온라인서점(예스24/교보문고) ▲홈쇼핑(롯데/CJ/현대/GS) ▲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제과·아이스크림점 ▲커피(스타벅스/커피빈) ▲편의점(GS25/CU) ▲차량정비(주차장/세차장 포함) 등 총 8개 영역 중 고객 선호도에 따라 선택한 1개 영역에 대해서는 결제금액의 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포인트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천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점까지 적립되며 선호 업종은 홈페이지, 모바일 응용프로그램, 고객센터를 통해 매월 1회 변경 가능하다.

KB국민 이지온 카드는 인터넷쇼핑, 소셜커머스, 배달앱 등 온라인과 모바일 사용에 친숙한 20~30대 고객이 선호하는 영역에 대한 할인 혜택이 담긴 온라인 특화 상품이다.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음식(한식/중식/패스트푸드 등)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소셜커머스(쿠팡/티몬/위메프)·배달앱(배달의민족/마켓컬리)·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 ▲제과·아이스크림점·커피(스타벅스/커피빈)·편의점(GS25/CU) 이용 시 결제금액의 5%가 할인된다.

할인은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각 영역별로 월 최대 5천원씩, 100만원 이상이면 각 영역별로 월 최대 1만원까지 제공된다.

▲인터넷쇼핑몰(G마켓/옥션/11번가)에서 앱카드 결제 ▲대중교통(버스/지하철)과 이동통신요금 자동이체 ▲음원사이트(멜론/지니)와 숙박앱(야놀자/여기어때/데일리호텔)의 경우 각각 월 최대 5천원 범위 내에서 결제금액의 5%가 할인된다.

KB국민 이지픽 카드와 KB국민 이지온 카드의 연회비는 각각 2만원이며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시에는 1만4천원이다.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 이지픽 카드의 경우 KB국민은행 영업점,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응용프로그램, 고객센터,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KB국민 이지온 카드는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에서 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카드들은 최근 트렌드와 고객들의 카드 이용 형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본인만의 차별화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담고 있다”라며 “단순하지만 쉽고 직관적으로 고객들에게 카드 혜택을 제공하는 이지 카드 시리즈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카드는 ▲진에어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마스터카드와 손잡고 저비용항공(LCC) 관련 혜택을 제공하는 항공 특화 신상품 ‘KB국민 이지플라이(Easy Fly) 티타늄 카드’를 7월 중 선보이는 등 이지카드 시리즈 후속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