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JBK컨벤션홀에서 열린 제 2회 ‘맥믈리에 콘테스트’ 현장에서 참가자들이 문제를 풀고 있다. (사진=홈플러스)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홈플러스는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JBK컨벤션홀에서 ‘제 2회 맥믈리에 콘테스트’를 개최해 26명의 '맥믈리에'가 탄생하는 등 행사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맥믈리에'는 맥주와 소믈리에의 합성어로 홈플러스가 인정한 ‘맥덕(맥주덕후) 인증자’를 지칭한다.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 예선에는 총 1만5000여 명의 맥덕이 참가했다. 70점 이상을 맞아 예선을 통과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200명의 결선 참가자가 선별됐으며 이들을 대상으로 ‘도전! 비어벨’ 형식으로 진정한 맥덕을 가리는 테스트가 진행됐다.

올해 결선 문제는 ‘맥주를 빨대로 마시면 더 쉽게 취하는지?’, ‘하이네켄, 벡스, 칼스버그, 테라의 주된 컬러를 고르시오’ 등의 초급 문제부터 맥주캔의 일부분을 보고 이름을 맞추는 중급 난이도의 시청각 문제와 시음 테스트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특히 지난해와 달리 서바이벌 퀴즈 방식으로 진행되어 어려운 문제에서 탈락자들이 속출하자 참가자들 사이에서 팽팽한 긴장감이 형성되기도 했다.

이들 중 고급 난이도 문제까지 풀어내며 공동 우승을 차지한 강원규씨와 김준하씨는 50만원 상당의 홈플러스 상품권을 받았다. 강원규씨는 “평소 홈플러스 세계맥주가 저렴하기 때문에 자주 구매하며 마셔본 것이 우승하는 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했으며 김준하씨는 “맥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여서 좋았고 다음 대회 때에도 꼭 참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민수 홈플러스 마케팅이노베이션팀장은 “그동안 홈플러스를 이용해주신 맥주 애호가 고객을 위해 마련한 ‘맥믈리에 콘테스트’ 행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어 올해도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맥주덕후’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맥주를 선보이면서 홈플러스 맥주를 더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이 행사를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