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증권
NH투자증권, 로보어드바이저 연금ETF 자문 서비스 출시
(사진=NH투자증권)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NH투자증권이 지난 12일 로보어드바이저에 의한 개인연금 자문서비스 ‘NH로보 연금ETF 자문형’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NH로보 연금ETF 자문형은 개인연금 계좌에서 매매가 가능한 ETF(상장지수펀드) 포트폴리오를 로보어드바이저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장시간 꾸준한 투자와 관리가 필요하지만 소홀해지기 쉬운 개인연금을 적극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투자자의 위험 성향과 투자 목적을 고려해 주식, 채권, 대체투자(AI)에 분산된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또한 시장 변동을 점검해 로보어드바이저가 매달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하며 재조정 알림을 받은 투자자가 자동주문만 실행하면 개인의 연금 자산을 관리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의 QV 및 나무(NAMUH) 모바일 앱 포트폴리오마켓에서 계약이 가능하며 최소투자금액은 10만원이다. 자문 보수는 가입금액 및 성과에 따라 발생하지만 포트폴리오마켓 자동주문을 활용하면 매매수수료가 무료다(유관기관수수료 제외).

전태희 NH투자증권 WM Digital플랫폼부 RA사업추진팀장은 “개인연금은 최소 5년 이상 투자하는 장기투자 상품이므로 연 1%의 수익률 차이가 수 년, 수십 년이 지나면 누적 수익률에는 매우 큰 차이를 준다”라며 “방치되기 쉬운 개인연금을 로보어드바이저에게 맡겨 적극적으로 관리하도록 고객분들께 추천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곽유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