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춘석 신한은행 부행장(왼쪽 5번째), 신동민 신한은행 베트남법인장(왼쪽 10번째), 김한용 코참 회장(왼쪽 3번째), 휘(Mr.Huy) 하남성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왼쪽 6번째), 히에우(Mr.Hieu) 하남성 중앙은행 지점장. (사진=신한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신한은행의 현지법인인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하남성에 하남지점을 개점했다고 13일 밝혔다.

개점 행사에는 신한은행 디지털그룹 서춘석 부행장을 비롯해 주베트남 한국대사관 및 코참, 하남성 인민위원회, 중앙은행 등 주요 기관장과 고객들이 참석했다.

하남성은 북부 경제권인 하노이와 인접해 있고 상대적으로 경쟁력있는 노동인구를 제공해 투자유망지역으로 부상하고 있는 지역으로서 기존 박닌, 타이응웬, 하이퐁에 이어 최근 외국인직접투자가 가장 활발한 지역 중 하나다.

하남지점에서는 기업고객들의 업무 편의성을 증대하기 위해 출범한 CIB센터를 운영해 베트남에 투자한 한국기업들을 지원하는 신한은행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베트남은행은 호치민시와 하노이시를 중심으로 외국계 은행 최다인 총 32개 지점망을 보유하게 됐으며 향후 추가로 4개 지점을 설립해 올해 말까지 총 36개 채널로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주베트남 한국대사관, 총영사관, 금융위 및 금감원 관계자 분들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하남지점을 포함해 올해 중 6개 지점 설립을 추가적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라며 “하남지점 개점을 통해 하남성뿐 아니라 하노이 남부 지역인 닌빈, 남딘, 타이빈성 소재의 기업 및 개인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