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나눔
건보공단, 원주 지역과 함께 ‘농촌사랑 특산물 장터’ 운영

[뉴스워치=박선지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 서울·강원지역본부(본부장 임재룡)는 오는 12월 강원원주혁신도시 본부 신사옥 이전을 앞두고, 지난 17일(금) 서울시 마포구 본사에서 원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촌사랑 특산물 장터’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노·사 합동으로 1사1촌인 마을인 ‘솔둥지마을’(원주시 귀래면)에서 생산된 옥수수, 감자 등 특산물을 직원과 인근주민에게 판매함으로써 농촌 수익 증대를 통한 농촌사랑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원주시 솔둥지마을 관계자는 우리 마을에서 생산된 농작물이 도시 이웃에게 전달되어 기쁘다면서 우리 마을의 포근한 이웃인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원주 이전을 열렬히 환영한다고 말했다.

앞으로 서울·강원지역본부는 농촌 일손돕기 및 농산물 장터 운영 등 농촌수익 증대사업과 함께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김장 나눔행사, 집수리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더불어 10월 28일에는 백운아트홀에서 원주MBC와 공동으로 비보잉, 비트박스, 아카펠라 등 넌버벌 퍼포먼스 문화공연도 가질 예정이며, 10월부터는 원주시 주요 주요거점에서 건강부스를 운영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체지방 및 골밀도 측정, 건강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김기선 의원(원주시 갑)은 공단의 다양한 원주 지역사회 기여프로그램 운영 계획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공단의 조기 정착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의사를 피력하였다.

박선지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선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