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T커머스 차별화 프로그램 STYLE.M 방송화면 (사진제공=CJ오쇼핑)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이 CJ오쇼핑플러스의 'T커머스 차별화 프로그램’을 대폭 개편하며 T 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앞장선다고 4일 밝혔다.

’T커머스 차별화 프로그램’은 일반 홈쇼핑 방송 형식과 달리 스토리텔링을 강조한 예능 형식 등의 콘텐츠로 상품을 소개하는 커머스형 콘텐츠를 말한다.

오쇼핑부문은 연내 ‘T커머스 차별화 프로그램’ 11개를 순차적으로 론칭해 젊은 소비층을 잡고 큰 폭으로 성장 중인 T커머스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CJ오쇼핑은 먼저 프로그램을 개편 및 신설하고 6월 중 5개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특히 커머스형 콘텐츠 제작에 전문성을 갖춘 내부 인력을 바탕으로 상품 카테고리별 차별화된 기획 프로그램을 자체 제작한다.

CJ ENM 오쇼핑부문 서성호 뉴채널사업부장은 "CJ오쇼핑플러스는 차별화된 방송 콘텐츠로 젊은 고객을 확보하고 중소기업의 트렌디한 상품을 빠르게 소개하는데 최적화되어 있어 연내 160여편의 T커머스 차별화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라며 "그 밖에도 인플루언서 및 E&M IP와 연계된 콘텐츠 제작 및 확산을 통해 채널 경쟁력을 강화하고 V커머스 기반 큐레이션도 확대해 고객을 리딩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