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인도네시아 기업의 9000만 달러(약 1천억원) 규모의 김치본드 발행을 성공적으로 주관했다고 30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현지기업이 한국에서 외화 표시 채권을 발행한 것은 지난해 9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신한금융투자는 작년 인도네시아 현지기업의 최초 김치본드 발행 주관에 이어 올해도 대표주관업무를 수행했다.

이번 김치본드 발행은 대표주관사 신한금융투자뿐 아니라 키움증권과 KB증권이 공동주관사로 참여했다.

발행회사는 전세계 제지업체 중 최대규모의 생산능력을 보유한 Asia Pulp & Paper Group(APP그룹)의 계열사인 PT Lontar Papyrus Pulp & Paper Industry(LPPI)이다.

APP그룹은 인도네시아 재계 2위인 시나르마스 그룹의 중간지주사이며 LPPI는 제지의 주 원재료인 펄프 및 위생용지를 제조·판매하는 APP그룹의 핵심 계열사다.

신한금융투자는 현지법인들(글로벌사업부문)이 소싱하고 본사 GIB그룹(GIB사업부문)이 발행 주관하는 One-Shinhan 시너지를 창출해 왔다.

신한금융투자 이재원 기업금융1본부장은 “인도네시아 기업을 대상으로 한 IB 성공사례 창출을 통해 인도네시아에 대한 이해도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IB 수임력을 강화하고 있다”라며 “우량기업에 대한 커버리지를 지속 및 확대해 동남아시아 IB 시장에서의 당사의 선도적인 입지를 확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