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산업 나눔
[상생워치] 지역 사회 발전에 앞장선 유통업계롯데홈쇼핑·스타벅스, 지역주민과 상생 및 환경보호 실천

롯데홈쇼핑은 지난 29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 앞 일대에서 지역주민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롯데홈쇼핑 플리마켓’을 진행하고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총 3억원 상당의 기부물품을 전달했다사진 왼쪽부터 정진원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회장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유통업계가 지역 발전을 위한 행사를 진행했다.

지역민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플리마켓을 열어 이를 통해 얻은 수익금으로 기부활동을 실현했다. 이뿐만 아니라 제주도 올레길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관련 책자를 제작하고 제작금을 전달했다.

롯데홈쇼핑, 지역민과 함께 플리마켓 진행

롯데홈쇼핑은 지난 29일 서울 영등포구 본사 앞 일대에서 지역주민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롯데홈쇼핑 플리마켓’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롯데홈쇼핑 플리마켓은 ‘소통하고 나눔하며 기부하는 플리마켓’을 콘셉트로 ▲패션, 뷰티, 리빙 등 TV홈쇼핑 인기 상품 및 파트너사, 임직원 기부 물품 특가 판매 ▲에어컨, 서큘레이터 등 경품 행사 ▲경매 이벤트 ▲영등포구 관현악 5중주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마련됐다. 양평동 사옥에 함께 입주해 있는 롯데제과도 참여해 방문객에게 빼빼로를 무료 증정했다.

이날 오후 1시부터 3시간동안 진행된 행사는 1만명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롯데홈쇼핑은 판매수익금 전액을 영등포구 독거 노인 지원에 쓰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롯데홈쇼핑 본사가 위치한 영등포구 지역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기획했다. 지역 주민과 직접 소통하고 구매를 통해 나눔까지 실천하는 즐거운 기부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LBL’, ‘아이젤(izel)’ 등 자체 패션 브랜드를 포함해 400여 종이 넘는 물품을 최대 90% 할인 판매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에 총 3억원 상당의 기부물품을 전달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플리마켓’에 기대이상의 방문객이 몰리며 상호 소통하고 나눔의 의미까지 되새길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상생과 나눔을 실천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제공=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코리아, 제주올레길 책 제작 및 기금 2000만원 전달

스타벅스코리아가 제주의 환경보호를 위해 (사)제주올레와 함께 제주 올레길의 아름다운 멸종위기 식물을 소개하는 가이드 북을 제작하고 제작을 위한 기금 2000만원을 (사)제주올레에 전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책은 제주 올레길을 걸으면 만날 수 있는 아름다운 들풀과 들꽃을 소개하는 ‘제주에서 자주 만나는 들풀∙들꽃’(제주 올레 식물 가이드북)으로 올레길의 조망을 해치는 인공 설치물 안내판을 대신할 수 있도록 책으로 제작됐다.

이 책자는 제주 지역 내의 다양한 멸종 위기 식물들이 소개돼 있다.  오는 6월 1일부터 제주올레 공식 안내소 및 제주올레 족은 안내소를 방문하거나 제주도내 17개 스타벅스 매장에서 텀블러나 머그를 구매한 소비자에 한해 제공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지난 28일 제주 지역에서 근무하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올레길을 방문해 멸종위기의 들풀과 들꽃으로 조성된 꽃밭을 가꾸고 올레길 주변 환경을 재정비하는 클린올레활동을 전개하며 올레길의 깨끗한 환경 유지와 멸종위기 식물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환경 조성에 힘썼다.

진성원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진성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