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기간 동안 누적판매량 2881만개 달성

(사진제공=이베이코리아)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G마켓과 옥션이 함께 진행한 상반기 최대 할인 행사 5월 ‘빅스마일데이’가 흥행 열기를 이어가면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빅스마일데이가 진행된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총 9일 동안 누적 판매량이 2881만개에 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는 단순 계산하면 하루 평균 320만개씩, 1초에 37개씩 제품이 팔린 셈이다. 1초에 34개씩 판매 기록을 세운 지난해 11월 행사 때에 비해 좋은 결과를 얻은 것이다.

총 9일 동안 진행한 행사는 기간 내 기념비적인 성과를 거뒀다. 행사 첫날인 지난 20일 하루에만 약 450만개 이상의 제품이 팔리며 이베이코리아 영업개시 이례 하루(24시간) 최대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5월 최대 매출 기록도 깨졌다. 일부 상품은 단일 제품 최단 시간, 최고 매출 기록을 갈아 치웠다.

이베이코리아는 최대 규모의 할인행사를 만들기 위해 3월부터 판매자 유치에 나서 4000여 명의 판매자, 8000개 이상의 공식 스토어가 참여했다. 이로써 빅스마일데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특가 상품 수는 2000만개에 달했다. 특히 삼성, LG, 다이슨, 밀레, 발뮤다, HP, 인텔 등 총 52개의 프리미엄 브랜드는 전용관을 만들고 특가 상품을 판매했다. 행사에 참여한 빅 브랜드들은 같은 기간 평년에 비해 3배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세부 품목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가 있었다. 우선 행사 기간 내내 누적 판매 인기 상품 상위권을 차지한 ‘크리넥스 데코소프트 클래식 화장지’와 ‘비비고 만두’가 각각 21억 6000만원과 11억 6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이는 각 브랜드관 오픈 이래 단일 제품으로 최단 시간, 최고 매출 기록이다.

‘팸퍼스 기저귀’도 13억 4000만원의 매출고를 올렸다. 이밖에 여름 맞이 ‘삼성 에어컨’이 18억 6000만원의 매출을, ‘위닉스 공기청정기’가 16억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LG트롬 듀얼 인버터 건조기’는 행사기간 내내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리며 9일 동안 총 29억 7000만원어치를 판매했다.

이베이코리아 관계자는 “멤버십인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추가 할인 등 실제 체감하는 할인 폭이 컸던 것이 이번 빅스마일데이의 성공 요인”이라며 “이슈 제품의 경우 단순히 가격만 싸게 한 것이 아니라, 많은 분들께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사전에 충분한 물량을 확보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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