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효정 신한카드 빅데이터사업본부 상무(오른쪽), 김동호 KCD 대표(왼쪽). (사진=신한카드)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신한카드는 가맹점 매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는 한국신용데이터(KCD)와 ‘소상공인 마케팅 관리서비스’ 개발 및 운영과 관련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이데이터 정부 지원 사업을 수행하기 위한 이번 제휴로 신한카드는 고객 동의 하에 가맹점 거래 정보를 제공하고 KCD는 가맹점 매출 정보와 품목 정보 등을 제공하게 된다. 이후 가맹점 매출 관리 서비스 관련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고 이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대 고객 및 가맹점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전산 개발 등을 거쳐 3분기 중에 소상공인 가맹점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MOU는 마이데이터 정부 지원 사업을 본격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첫걸음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라며 “KCD의 플랫폼과 신한카드의 데이터 활용 능력을 결합해 소상공인 마케팅 관리 서비스를 개발하는 MOU인 만큼 마이데이터를 활용한 소상공인 협업과 상생의 성공 사례를 만드는 것은 물론 가맹점 품목 정보를 활용해 현재 진행 중인 초개인화 마케팅 시스템의 완벽한 구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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