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SGI서울보증, 순국열사 김마리아 선생 흉상제막식 개최
(왼쪽 5번째부터) 김상택 SGI서울보증 대표이사, 김마리아선생기념사업회 이미자 회장, 김진선 정신여중·고 총동문회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유양순 종로구의회 의장,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100주년 기념추진사업위원회 정원영 박사. (사진=SGI서울보증)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서울보증보험은 서울 종로구 본사 사옥에서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 정부 수립 100주년과 회사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순국열사 김마리아 선생 흉상제막식을 개최하고 김마리아선생기념사업회에 흉상과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보증보험 본사 부지(서울시 종로구 김상옥로)는 김마리아 선생을 배출한 정신여고의 옛터이자 대한민국 애국부인회가 활동한 자리로서 독립운동 당시 태극기와 비밀문서를 숨긴 회화나무(서울시 보호수 지정)가 있는 유서 깊은 곳이다.

행사에는 이미자 김마리아선생기념사업회 회장, 김영종 종로구청장, 유양순 종로구의회 의장, 정원영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원회 박사, 정신여중·고 동창회원 등이 참석했다.

김상택 서울보증보험 대표이사는 “오늘 행사는 김마리아 선생을 기념하며 독립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앞으로 지역 주민들과 자라나는 미래 세대들이 독립운동의 숭고한 발자취를 오래도록 기억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곽유민 기자  newswatch@newswatch.kr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곽유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