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이 빅데이터 오픈워크에 참석해 초개인화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신한카드)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신한카드는 본사에서 ‘제3회 빅데이터 Open Work(오픈워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빅데이터 오픈워크는 오는 30일에 금융권 최초로 시작되는 ‘초(超)개인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기 위한 자리로서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을 비롯해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금융투자, 신한생명, 오렌지라이프, 신한캐피탈, 신한DS 등 그룹사의 빅 데이터 관련 임직원 170여 명이 참석했다.

초개인화 서비스는 기존의 공급자 편의 중심의 데이터를 고객 중심으로 재정비하고 고객의 TPO(Time, Place, Occasion)를 정확히 예측하는 알고리즘과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객이 필요한 시점에 최적의 맞춤 혜택을 줌으로써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신한금융그룹은 신한카드 초개인화가 고객과 가맹점, 제휴사 및 신한그룹 계열사 등 생태계에 참여하는 모두를 연결해 서로의 가치를 높이는 역할을 수행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킬 것으로 보고 있다.

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은 “이번 초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과 혁신적인 비즈니스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이는 신한금융그룹이 추구하는 ‘원(One)신한의 확장’과 ‘혁신을 통한 가치 창출’과 맥을 같이 한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빅데이터 오픈워크는 실제 초개인화 서비스가 어떤 과정으로 개발됐으며 고객들에게 어떻게 제공되는지를 체험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그동안 개념으로만 인지하고 있던 임직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라며 “신한카드의 뉴비전 ‘Connect more, Create the most’ 전략과 연계해 초개인화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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