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원 산업은행 사회공헌단장(왼쪽), 김병우 서울동작경찰서장(오른쪽). (사진=KDB산업은행)

[뉴스워치=곽유민 기자] 산업은행은 ‘KDB 따뜻한 동행’ 33호 후원 대상으로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하는 피해자 가족을 선정하고 5백만원씩 총 1천만원의 후원금을 서울 동작경찰서와 경기 평택경찰서에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후원은 산업은행과 경찰청이 지난 2017년 2월 업무 협약을 맺은 범죄피해자 지원 사업의 결과다. 무료 비영리단체 ’작은 도서관‘을 운영하다가 조현병이 있는 가해자에게 묻지마 폭행을 당해 병원 치료를 받고 있어 도서관 운영이 힘든 상황인 A씨(61), 운동선수인 자녀가 코치에게 심각한 폭행을 당해 생업을 접고 장기간 정신과 치료가 필요한 자녀를 간호하고 있는 척추장애가 있는 B씨(39) 등 2명이 후원 대상이다.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해 꾸준한 봉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A씨의 병원비 및 도서관 운영비 일부를 후원하고, 자녀를 위해 희생하는 어머니의 마음을 헤아리고 범죄 피해를 당한 자녀가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생활비 및 심리치료비용 일부 후원을 결정했다.

한기원 산업은행 사회공헌단장은 “피해자와 가족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양 기관이 범죄피해자들의 자활·자립을 위해 더욱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