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왼쪽부터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와 라자다 그룹 피에르 포이그넌트(Pierre Poignant) CEO (사진제공=아모레퍼시픽)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동남아시아의 온라인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15일 동남아시아 e커머스 시장을 선도하는 라자다(LAZADA)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라자다 그룹과 ▲신규 브랜드 론칭 ▲온·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사업 발굴 ▲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마케팅 활동 등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지식재산권 보호를 통해 라자다 e커머스 내 건전한 유통 질서를 확립해나가기로 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를 발판으로 라자다의 광범위한 e커머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동남아에서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사장은 “이번 MOU가 아모레퍼시픽그룹과 라자다 그룹이 동남아시아 뷰티 시장에서 윈윈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아세안 고객들을 위한 유통 채널 확대와 고객 경험 혁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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