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박윤옥 한국동서발전 당진화력본부장, 신동휘 CJ대한통운 부사장, 박대창 일동홀딩스 사장, 신현옥 KT 경영관리부문장, 김정훈 UN지원SDGs협회 사무대표 (사진제공=일동제약)

[뉴스워치=진성원 기자] 일동제약그룹은 유엔경제사회이사회 특별협의지위기구인 UN지원SDGs협회와 지난 13일 ‘미세먼지 관련 특별 캠페인 추진 협약’을 맺고 문제 해결에 앞장서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일동제약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세먼지 저감 및 관련 문제 극복을 위해 다양한 활동과 캠페인을 전개할 방침이다.

특히 미세먼지에 대한 의견 및 제안을 주요 위원회에 전파해 국제 사회의 공감대 형성과 지지를 이끌어내면서 기업과 단체, 일반시민 모두 함께 참여하는 친환경 캠페인을 벌인다는 복안이다.

일동제약은 이번 활동의 일환으로 캠페인용 미세먼지 마스크를 별도로 제작해 이달 말부터 시중에 공급한다. 또한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경영에도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앞서 일동제약그룹은 지난 2013년부터 UN지원SDGs한국협회의 회원사로서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경영지수(SDGBI) 선도그룹에 선정된 바 있다.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SDGs)는 제70차 유엔 총회 및 지속가능개발정상회의에서 채택된 국제사회의 공동목표로, 빈곤, 보건, 교육, 성평등, 기후, 자원, 에너지, 생태계 등 인류와 환경에 관한 17가지 주요 의제를 담고 있다.

일동제약그룹 관계자는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초일류기업이라는 기업이념 아래, 기부 및 봉사활동, 해외 의료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왔다”며 “국내는 물론,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 실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