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부산大 공동연구 결과

LG전자는 최근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공동으로 ‘식기세척기와 손 설거지 비교 행동연구’를 진행했다. (사진제공=LG전자)

[뉴스워치=김은정 기자]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세척력과 효율성이 손 설거지보다 뛰어나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LG전자는 최근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공동으로 ‘식기세척기와 손 설거지 비교 행동연구’를 진행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지난 3월 말 출시된 디오스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대상으로 했으며 20대, 30대, 40대 등 다양한 연령층에서 각 10명씩 총 30명의 일반인이 참여했다.

조사에 따르면 음식물로 오염된 식기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LG 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이 손 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났다.

또 식기세척기가 사용한 물은 손 설거지의 10% 수준에 불과했다. 세제 사용량도 손 설거지의 절반 수준이었다.

세척 후 남아 있는 잔류세제 평가에서는 세척과 헹굼이 항상 균일한 식기세척기의 경우 모든 실험에서 세제가 검출되지 않은 반면 개인차가 존재하는 손 설거지는 약 20%의 경우에서 소량의 세제가 검출됐다.

이번 연구결과는 식기세척기를 이용한 세척이 손 설거지보다 뛰어나다는 사실을 입증한 것이라 의미가 크다. 나아가 식기세척기가 손 설거지를 대체하며 주요 주방가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제시했다고 LG전자는 평가했다.

이번 연구를 총괄한 부산대학교 식품영양학과 이지현 교수는 “최근까지 진화를 거듭한 식기세척기가 세척력과 효율성에서 손 설거지보다 전반적으로 우수함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윤경석 전무는 “이번 연구는디오스 식기세척기의 차별화된 세척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보다 많은 고객들이 식기세척기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워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